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RT승차권 환불, 확인방법과 SRT승차권 할인방법

반응형

요즘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다시 여행의 철이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물가 상승으로 인해서 여행도 솔직히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런 때 여행갈 때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은 방법을 이야기 한다면 솔직히 이동비용에 들어가는 경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차를 이용한다면 물론 편할 수 도 있지만 기름값과 또 휴게소를 들르게 되는 비용 그리고 톨게이트 비용등 자잘하게 들어가는 비용들이 꽤나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다니기도 하는데 버스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그보다 기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KTX말고 SRT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SRT승차권을 선물 또는 승차권 확인, 구매, 환불 받는 방법과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하겠습니다.

SRT승차권

SRT 할인방법은?

딱 결론만 말해서 SRT 승차권 할인방법으로는 1일 2회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승차권 할인은 [임산부, 유아, 어린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할인혜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할인은 승차권 구입시에 신분증을 제시하셔야 되고 할인권의 경우 하루 최대 2회, 한달 최대 8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SRT를 이용하시게 되는 여행객분들은 SRT 할인을 적극 활용하여 여행비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SR 홈페이지나 앱에서 할인 승차권을 구매해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RT승차권 확인 이용방법

SR홈페이지 및 SRT앱으로 정기승차권 할인방법

SRT 정기승차권의 경우 지정된 구간을 가는 열차들과 오는 열차들을 각각 지정해서 1일 2회 왕복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차내 좌석들은 지정되지 않고 좌석이 없다면 간이석이나 서서 이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기승차권은 조기에 매진이 될 수 있어서 열차 당 최대로 54매까지 발행이 된다고 하며 매진된 열차를 승차권 없이 이용하게 되면 철도사업법 10조 및 여객운송약관엤따라서 부가 운임을 부과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SRT 정기승차권의 경우 동일 구간에 대해서 1계정 당 1매만 구매가 가능하고 할인률은 [1개월용으로 일반인은 50%할인, 청소년은 60%할인 / 10일용은 일반인은 45%할인, 청소년은 55%할인] 된다고 합니다. 정기승차권 유통비용 절감을 위하여 SRT 앱을 통하여 스마트폰 승차권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열차마다 수용에 따라서 발매 수 제한이 있고 20 ~ 54매 정도로 발매가 된다고 합니다.

SRT승차권 예매 방법 및 할인

SRT할인쿠폰도 있다?

SRT 승차권은 할인쿠폰이 있는데 그종류로는 [운임쿠폰, 특실업그레이드쿠폰]이 있습니다. 여기서 /운임쿠폰/은 승차권 금액에서 운임에 해당되는 부분으로 정해진 할인율이 열차 승차일을 기준 적용되고 최저 운임가격인 7,500원 이하 및 특실 요금은 할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특실 업그레이드쿠폰/은 특실을 예매하게 될 때 해당 요금에 대해서 정해진 할인율들이 적용이 되고 열차 승차일을 기준으로 해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또 내가 가지고 있는 SRT승차권 조회인 할인쿠폰 조회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또는 앱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할인쿠폰의 유효기간까지도 열차 승차일 기준으로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자로 전송이 된 할인쿠폰은 마이페이지 > 쿠폰등록 > 쿠폰번호 및 비밀번호 입력을 하시고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RT승차권 할인

SRT할인 종류별 이용방법 [블루, 옐로우, 핑크, 그린, 화이트]

SRT 승차권 이용중에서 청소년, 임산부, 기초생활수급자, 모범납세자 등으로 할인에 대한 분류가 됩니다. 그 분류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SRT-Blue는 만 13세 이상 만25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위한 할인서비스 입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sr 회원이어야 하고 할인율은 열차별 승차율에 따라서 지정된 자석에 대해 10% 할인됩니다. 열차 출발 20분 전까지 구매해야 하며 하루 2번 한달 8번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SRT-Yellow는 만 25세 미만의 자녀 2명 이상이 있다면 그리고 회원일때 sr 홈페이지에서 공공할인 이용신청에 등록을 하고 인증만 하시면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등록하신 가족 중에서 최소 3명이상(어른1명포함) srt 열차의 지정 좌석을 이용한다면 성인운임의 30%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할인승차권의 경우 SR 홈페이지나 앱에서 열차 출발 20분전까지 구매가 가능하고 1일 최대 2회 월 최대 10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발권은 가족 구성원의 이름을 기입하시고 승차시에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 SRT-Pink 임산부와 보호자 1명이 할인 가능한 것으로 sr 회원 등록후 인증받아야 할인가능 그리고 할인율, 승차율에 따라서 지정된 좌석에 한해서 30%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역시 출발 20분전까지 승차권 구매가 가능 하루 2번 월 10번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할인기간으로는 출산 예정일을 기준 출산예정일로 1년 이내 가능하고 열차 탑승할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SRT 승차권 선물

SRT는 다양한 할인이 있는데 [경로, 장애인, 군인, 유아, 어린이, 국가유공자]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아할인은 만 6세 미만 아이 1명당 보호자 1명과 같이 탑승시에 무임이나 좌석지정시 운임 75%할인이 가능 / 어린이할인은 만6세 이상 만13세 미만의 어린이는 운임 50%할인 / 경로할인은 만 65세 이상의 성인일 때 주중 운임 30%할인이 적용되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장애인할인은 장애인에게 운임 30 ~ 50% 할인적용이 됩니다. / 국가유공자할인은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등의 일부 그룹에게는 연 6회 무임 또는 운임 50% 할인 적용이 됩니다. / 군장병 할인은 군장병에게 운임 5% 할인 적용됩니다.]그리고 이 종류는 특실 서비스요금할인에서 제외됩니다. 일반실 운임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기초생활수급자 할인 SRT-Green은 기초생활수급자들을 위한것으로 홈페이지를 통해서 등록 및 인증만 되시면 지정된 좌석을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출발 20분전에 구매가능 월 8회 1일2회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승차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등록일부터 1년동안 유효해 매년 재등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SRT- White 할인은 모범납세자 할인으로 국세청에서 납세자의 날에 표창 등을 수상한 모범 납세자들에게 srt 이용을 하게 될 때 할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인증을 받고 지정된 좌석에서 최대 30% 까지 할인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특실 서비스 요금으로는 할인 대상이 아니고 최저 운임 이하로 할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범납세자는 꼭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하고 하루 최대 2회, 한달 최대 8회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나 다른 사람이 이용하면 할인금액 회수 및 추가 부가 운임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할인 승차권을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한 회원은 할인자격이 1년간 정지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SRT승차권 환불 방법

마지막으로 SRT 승차권 이용시에 주차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RT를 이용하면 전용주차장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주차요금으로는 주차 최초에 30분에 대해서 3천원 추가 10분될때마다 1천원씩 지불해야 하는데 하루종일은 4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할인 적용 경우는 [SRT 이용고객중에서 다둥이 2자녀를 둔 가정은 30% 할인, 경차나 장애인 또는 유공자나 다둥이 3자녀를 둔 가정은 50% 할인이 됩니다.]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SRT 승차권을 환불 및 승차권 확인은 SR홈페이지 또는 SRT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이나 환불 방법에 대한 것들로는 1800-1472번으로 연락하시면 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원 연결은 오전 07 ~ 오후 10시까지 가능 ARS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ARS안내번호는 1번이 승차권 확인서비스, 2번이 승차권 환불서비스, 3번이 SRT 이용안내방법, 0번이 상담원 연결, 7번이 외국어상담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