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장학금) 신청방법[자격, 기준]

반응형

내가 평상시 사는 복권 그 비용들이 모이고 모이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저소득층학생들에게 지원된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이번 2023 복권기금 꿈사다리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고하는데 꼭 이내용을 아이들이 알아서 신청하였으면 합니다. 일단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2023 학년도의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으로 신규 장학생들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복권기금 꿈사다리를 신청하는 방법부터 그 자격조건 금액은 얼마인지 등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이란? (장학금)

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의 경우 큰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아이들인 저소득층의 우수한 중학생, 고등학생들을 선발해서 대학까지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의 경우 저소득층 자녀를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교육지원제도로 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법정 차상위계층]의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유형은?

그 장학금 유형들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으로 학생들의 꿈, 역량, 지원 필요성 등에 따라서 꿈장학금과 SOS 장학금 이렇게 2가지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꿈장학금은? 학교에서 추천하는 저소득층 우수 중.고생 선발.지원 유형입니다. SOS장학금은?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재난 폭력 등에서 따른 위기 중.고생 선발,지원 유형입니다. 좀더 자세한 꿈장학금 유형과 SOS장학금 유형에 대한 것은 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복권기금 장학금

2023복권기금 꿈사다리의 변화된점은?

현재 2023년 부터 많은 저소득층 학생들인 중학생, 고등학생 아이들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선발 대상을 기존 중학교 2학년에서 1학년으로 확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발된 장학생들한테는 [카드적립금(포인트) 방식으로 학업장려금(25만 ~ 45만원)을 매월마다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학업, 진로 탑색 등의 각자 계획에 맞춰서 활용이 가능하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1:1 상담(멘토링), 심리상담 등을 통하여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진로 역량 상담 같은 컨설팅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서 장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다고 합니다. 단! 학교급별 작학급 유형별 지원 내용이 다르다고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청방법

복권기금 꿈사다리 신청기간은? 꿈.재능 장학금은 [4월3일 9시 ~ 4월 21일 18시] / SOS 1차는 4월 3일 09시 ~ 4월 21일 18시 까지 / SOS 2차는 8월 중에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마감일이 온라인 제출을 완료하셔야 되고 미완료하게 되면 당연히 심사대상에서는 제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복권기금 꿈사다리 선발절차는? [학교추천/신청 > 서류심사 > 심층평가 > 장학생 선발.관리위원회(SOS의 경우 위원회 생략) 심의후에 최종 선발이 된다고 합니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지원시스템으로 접속 > 접속하기 클릭 >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 그리고 신청 하시면 됩니다. 이 때 최초 1회 사용자 등록 및 신청을 클릭 하시고 권한 승인 이후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