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꽃가루 미치는 영향 [필터 관리] 예방방법 [세차,워셔액]

반응형

봄철 꽃가루 문제 자동차 꽃가루 때문에 세차, 필터 등등 좀 짜증이 많이 날벗도 합니다. 봄철의 꽃가루 때문에 차앞면의 유리창이 뿌옇게 더러워지는 일들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그리고 이걸 없애기 위해서는 세차를 해야 하는데 이때 세차를 하면 또 꽃가루가 붙어있고 합니다. 중요한건 꽃가루 입자가 굉장히 작기에 자동차 에어컨 등을 키게 되면 필터로 들어오게 되어서 아이들의 건강 또는 어른들의 호흡기에 문제가 생기곤 합니다. 그리고 이걸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봄철 꽃가루 대비 자동차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봄철 자동차 관리 [ 꽃가루 ]

봄철 꽃가루가 자동차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꽃가루의 경우 알레르기성 비염 또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등의 호흡기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알레르기가 심하신 분들에게는 봄철 꽃가루는 쥐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한테도 쥐약이기에 차량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죠. 꽃가루는 자동차의 외부, 내부 전부 유입되면서 오염을 시키곤 합니다. 특히 꽃가루인 송진가루등이 차에 붙어버리게 되면 세차를해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더욱이 중요한건 꽃가루, 송진가루는 차량의 도장에 미세한 흠집을 주기도 합니다.

자동차 꽃가루

자동차 꽃가루 대비 예방 어떻게?

자동차 꽃가루 예방으로 첫번째 외기 순환모드를 이용해주어야 합니다. [꽃가루는 미세한 입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중에 차량 내부 유입이 굉장히 쉬운데 에어컨을 이용하신다면 외부 공기가 차량으로 유입이 되는데 이때 많은 사람들이 에어컨을 사용하게 될 때 내부 순환 하면 차량에 유입이 덜 될것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때 외기 순환모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내기 순환은 미미 유입되어있는 꽃가루까지 외부로 배출이 안되고 계속하여 차량 내부에 머물게 되기 때문입니다. 외기 순환모드 이용시 실내에 있는 꽃가루들도 외부로 배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꽃가루 세차

자동차 꽃가루 예방 두번째 에어필터 점검하는 방법 입니다. [봄철에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주기적 점검하여 차량 내부로 꽃가루 또는 송진가루가 유입되고 있는지 꼭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 쥐약이고 건강상 좋지 못하기 때문인데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항알러지 필터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꽃가루 예방 세번째 워셔액으로 유리창 닦아주기 입니다. [봄철 특히나 차량 앞 유리에 꽃가루 또는 송진가루가 계속하여 쌓이게 된다면 뿌옇게 됩니다. 그래서 운전하는데 시야를 가릴 뿐만 아니라 유리까지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닦아주고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꽃가루가 앞유리에 자주 쌓인다면 분무기에 워셔액을 넣어주시고 분사하여 자주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자동차 꽃가루 예방 네번째 세차 전에 꽃가루 털어주기 입니다. [꽃가루 때문에 세차를 자주하게 되는데 이때 세차전에 꼭 꽃가루를 초극세사로 된 부드러운 먼지털이로 털어주시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물세차를 하기전에 이렇게 먼지를 부드럽게 제거해주어야 미세 흠집을 줄여서 자동차를 좀더 아껴 줄 수 있습니다. ] 자동차 꽃가루 예방 다섯번째 실내 주차장을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자동차 운행할 때 정전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때 정전기로 가벼운 꽃가루 또는 송진가루들이 차체에 잘 달라 붙게 되기도 하는데 이때 주차를 어디했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봄철에는 꼭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꽃가루 또는 송진가루가 붙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이외에도 외부 주차시에 차량용 덮개를 씌워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