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진위여부 확인하는 서비스 [부동산 계약할 때 필수사항]

반응형

요즘 부동산 사기 관련 이슈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때 솔직히 조심 또또 조심해야 하는건 필수 입니다. 그래도 부동산 계약시 꼭 필요한 서류는 챙기셔야 하는데 그 서류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진위여부확인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부동산 계약할 떄 계약자간의 신분 확인이 중요한 만큼 그리고 거액이 오가는 만큼 이럴 때 부동산 계약시의 집주인이 진짜 집주인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의 진위여부확인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임대차 계약할 때 꼭 필요한 것이니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진위여부확인 서비스란?

이 주민등록증 진위여부 확인 서비스는 말그대로 입니다. 주민등록증이 위조된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부동산 계약할 때 깡통전세 같은 사기에 당하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분확인이 필수라고 할 수있습니다. 현재 소지중인 주민등록증이 유효한 것인지 체크하는 서비스로 전화 자동응답서비스 또는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진위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진위여부확인, 운전면허등록증 진위여부확인 방법 정부24 홈페이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 상단에 있는 서비스 클릭 > 간편확인/안내 클릭 > 사실/진위확인 클릭] 하시면 확인이 가능하고 인증시에는 공동인증서, 간편인증서 두가지 전부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운전면허등록증 진위여부확인 인증방법은?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주민등록상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 발급일자를 입력합니다. > '입력한 내용은 등록된 내용과 일치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진짜 주민등록증 소유자입니다. > '일치는 하나 분실신고된 증입니다.' 또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온다면 가짜 신분입니다. 이외에도 ARS 전화번호 1382 번으로 진위여부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앱인 정부24앱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등록증 진위확인

운전면허증 진위확인 하는 방법으로는 경찰청 교통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운전면허증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 운전면허 상의 생년월일, 성명, 면허번호, 식별번호 입력 > 결과 메시지로 '전산 자료와 일치합니다.' '식별번호가 일치합니다.' 라고 나온다면 진위여부확인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집주인과 계약할 때 대리인이 할 때가 있는데 이때 주의사항으로는 집주인의 사정으로 대리인과 계약한다? 이때 진위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진위 확인용 집주인의 인감증명서, 위임장, 집주인의 주민등록증을 같이 지참해달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리이늬 진위 확인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