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공영주차장 할인 받는방법 깔끔정리

반응형

곧 가정의 달이 시작됩니다. 물론 이제 봄이 왔고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다니게 됩니다. 그리고 여행을 다니다보면 주차문제가 굉장히 골칫거리인데 이 주차문제는 거주하는 지역에서도 문제입니다. 특히나 공휴일에는 더더욱 문제이기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게 되기도 하는데 공영주차장이 저렴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저렴하게 공영주차장 할인받는 방법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공영주차장 그리고 공영주차장 할인받는방법

공영주차장은 말그대로 교통 혼잡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행정기관에서 운영되고 있는 주차장으로 유료 주차장에비해서 꽤나 저렴한 주차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영주차장은 일반주차장들에 비해서 저렴한데 그것보다 더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공영주차장 정기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공영주차장 일 정기권, 월 정기권을 미리 신청하여 슨인 받으면 이용이 가능하고 이는 지역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정기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등은 지차체별로 다르기에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보통 선착순이나 추첨제로 운영되고 있다 합니다.

공영주차장 할인

두번째 국가유공자 할인 일반 사람들은 이용이 불가하긴 합니다. 대신 국가유공자들에게는 좋은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참적유공자 등의 보훈 대상자들은 공영주차장 이용시에 유공자증을 제시하시면 할인 혜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또한 지자체별로 혜택이 조끔씩 다른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다자녀할인 저출산 문제이기에 다자녀 가구들에게는 혜택이 주어지는것 중 하나가 공영주차장 할인이 가능합니다. (서울은 다둥이 행복카드로 가능하고 2자녀는 30%, 3자녀는 50%할인) (경기는 경기아이플러스 카드로 가능2명 자녀 이상이면 50% 할인 적용) (울산은 다자녀사랑카드로 2명 자녀 이상이면 50%할인) (인천과 대구는 아이모아 카드로 가능)(대전은 꿈나무사랑카드로 가능)(광주는 아이사랑카드로 가능)(부산은 가족사랑카드로 가능) 할인율은 거의다 비슷 합니다.

2023 공영주차장 할인방법

공영주차장 할인 가능 종류들 친환경 자동차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수소&전기 자동차는 가능합니다. 1시간 범위내로 주차요금면제 1시간 초과는 50%할인)이때 친환경 자동차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친환경자동차는 꼭 관할청에서 친환경 자동차 스티커를 받아서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모범납세자 할인도 가능합니다. 모범납세자 한해서 수상일로부터 1년간 공영주차장 요금 100% 감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역시 모범납세자 스티커를 부착해야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