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찾기]

반응형

소상공인들에게 요즘 같은 경기침체는 최악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들던 사오항에서 이제는 물가 상승과 경제침체... 이런 상황들이 지속되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폐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당야한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정책지원자금으로 소상공인들이 받을 수 있는 것들이 사업 특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것들이 있고 본인에게 어떤것이 맞는지 확인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이란? 머지?

이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 경영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것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저금리 대출 서비스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최대 장점들로는 다양한 업종들에 종사하고 있는 여러 소상공인들에게 맞춤 대출로 진행할 수 있는 것들인데요. 그만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들의 사업경력과 업종, 창업. 청년. 여성 기업들에 여러 사업성격별 분야별로 세분화되어있는 지원정책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이 대출이 필요할 때 그에 대한 확인서와 신용보증까지 정책기관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대상은?

지원대상은 특정조건을 만족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소상공인 기준을 만족하는 사업자 (연평균매출액 + 상시근로자수)]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장애인, 여성 등의 소상공인의 특성에 따라서 정책자금이 세분화되 각 지원조건이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나에게 맞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찾는방법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사업에서는 업종별, 사업경력 등으로 여러 기준들이 세분화되어있습니다. 그렇기에 지원 자격 그리고 업종에 따라서 지원금에 대한 금액이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으로는 엄청나게 많은 지원사업중에서 본인이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자금 그게 어떤 것인지 확인해내는 것입니다. 그 정책자금에 대한 것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어 안내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비교 및 확인 사이트

소상공인 정책자금 사칭주의

중소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한눈에 '기업마당'이 사이트는 중소벤처기업에서 운영되고 있는 중소기업 종합지원 서비스 입니다. 정부기관에서 운영을 하기에 정보들이 정확하고 중소기업 지원사업정보들로 방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특장점에서는 ] 방대하면서 정확한 지원 사업정보를 제공, 지원사업 검색시에 다양한 필터 제공(지원분야, 업종, 지역 등), 코로나19지원사업 별도보기 가능 / 소상공인마당 이사이트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되고 있는 자영업지원포탈입니다. 소상공인들으릐 특화 정책 또는 주요뉴스에 대한 것들을 접할 수 있고 소상공인마당의 정책자금 검색 기능이 전국과 지역별 진행되는 사업들도 확인가능 합니다. [특장점] 소상공인들에 특화된 지원시책 제공, 소상공인 생애주기에 따른 대출, 지원금, 재기정책 등의 다각도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대출상품을 한눈에이 사이트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저소득 서민들을 위하여 대출에 대한 것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하는 대출상품 한눈에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입니다. 연령, 소득, 지역별의 300여개 서민 대출상품들을 검색 할 수 있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장점] 중저신용자, 저소득, 사업자 등의 서민 특화 상품이 한곳에 있고 정책자금외 은행의 서민성 대출 상품도 비교가 가능하고, 대출한도 및 금리 기간 등에 대한 여려 리스트에서 일목요연하게 비교가 가능 또 코로나 19 관련으로 지원 대출 영역도 별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한데 대출 방법으로 직접대출과 대리 대출 두가지가 있습니다. [직접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대출신청하여 실행이 가능하고 온라인은 간편하게 직접대출 신청이 존재, 오프라인은 상담필요시에 사전예약 서비스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리 역시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가능하고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인서 발급 후에 보증 및 대출 절차들은 취급신용보증기관이나 금융기관에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오프라인 상담신청은 사전예약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확인서는 방문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