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핸드폰(휴대폰) 약정 위약금 확인방법과 기간은? 그리고 면제방법

반응형

요즘 휴대폰은 그냥 길다가 보이는 곳 어디든지 가입이 가능하고 신규개통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핸드폰 개통을 하고 나서인데 잘 안쓰는 핸드폰 또는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을 가족과 묶어서 통신사등을 이동하려고 할 때 약정이 걸려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게 이동하게 되면 위약금을 물어야 된다고 합니다.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해지하는 경우들이 많은 요즘 이런 문제로 핸드폰 약정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 및 내 핸드폰 약정 위약금이 있는지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겠습니다. 어떻게 위약금 유예할 수 있는 걸까요?

핸드폰 약정위약금이 먼가요?

지금은 스마트폰을 안쓰는 사람들이 없기에 통신사를 통해서 핸드폰 구매할 때 가입하게 되비니다. 그리고 이때 요금할인을 받게 되는데 솔직히.. 요금할인 받는거 그게 약간 돌려서 기간 오랫동안 돈내는걸로 퉁치게 됩니다. 여튼 핸드폰 약정으로 할인 받아서 계약형식으로 약정기간을 다채워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런데 다채우지 못하고 핸드폰을 해지 또는 통신사를 옮기게 될 때 지금껏 할인 받은 기기값과 요금갓에 대한 금액을 뱉어내야 한다 이것에 약정 위약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약정 위약금

핸드폰 위약금 종류 [공시지원금개통, 선택약정]

공시지원금개통 위약금은 통신사에서 단말기 구입비를 지원받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공시지원금으로 스마트폰을 개통하게되었다면 개통하고 개월 수에 따라서 위약금이 다르게 책정되게 됩니다. 핸드폰 개통 후에 6개월이 지나지 않게 되면 공시지원금 100%를 반환해야 하며 6개월이 지난 경우 남은 기간에 따라서 위약금이 달라지게됩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지원금 약정

선택약정개통 위약금은 요금을 할인받는 약정입니다. 통신사에서 매월 25% 통신비를 지원받는 것입니다. 선택약정으로 개통을 하면 사용하신 일자만큼 위약금이 늘어나게 되어서 위약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였기에 지금까지 할인 받은 금액들을 위약금으로 돌려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약정 위약금

핸드폰 약정 위약금 확인방법은?

현재 본인의 휴대폰 약정위약금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통신사 어플의 가입정보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 통신사별로 위약금 확인방법은 다릅니다. [LG U+는 앱 로그인 후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내가입정보 조회/변경 > 상세보기 > 휴대폰 지원금정보] [SKT 는 앱 로그인 후 > 나의가입정보 > 약정할인/기기상환정보 > 위약금확인] [KT 는 앱로그인 후 > 마이페이지 > 요금/서비스 > 요금조회 > 요금명세서 > 약정정보 > 위약금확인] 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위약금 조회방법

핸드폰 위약금 유예(면제)방법은?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개통에 따라서 방법이 다릅니다. [공시지원금 개통시의 위약금 유예 방법은 개통하신 후에 19개월간 지내야 합니다. 그리고 같은 통신사에서 기기 변경을 하면 가능합니다. 잔여 약정기간이 그대로 승계되서 중복위약금은 발생할 수 있지만요.] [선택약정개통시의 위약금 유예방법은 언제든지 위약금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통신사에서 기기 변경인 경우만 승계가 가능합니다. 잔여약정 역시 기간도 그대로 승계가 됩니다. 잔여 약정 기간 내에 해지를 하면 중복 위약금은 동일합니다.]

휴대폰 요금 줄이는방법과 핸드폰 위약금 면제방법은?

요금줄이는 법은 통신사 변경 기기변경 없이 계속사용 그리고 재약정으로 요금을 매월 25% 할인 받는 방법입니다. 보통 12개월, 24개월로 나뉘는데 12개월 선택시 25% 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12개월로 재약정하여 요금 할인 받고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위약금 면제방법으로는 자급제폰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자급제 폰은 기기만 직접 구입 사용하는 방법인데 통신사를 거치지 않아서 기존 사용하던 기기의 유십칩을 새로운 기기로 바꿔 넣어주면 약정기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새로운 기기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급제폰을 사용하면 요금제는 저렴 그러나 기존에 받던 요금제들로 가족결합 할인, 통신사별 멤버십 혜택 같은 것들은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