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정부지원, 근로자 휴가비 지원 [신청방법, 지원금액, 조건은?]

반응형

소상공인들에게는 정부지원금 관련내용은 진짜 천금같은 이슈거리들 입니다. 특히 소상공인 근로자들에 대한 지원관련 이슈는 더욱 그러하죠. 소상공인 근로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재정 어려움을 겪고 경기침체를 겪게 되면서 제대로된 휴가를 보내지 못한 분들이 많기에 정부에서 내수 활성화 그리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근로자들에게 휴바기 10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근로자 휴가비 지원받을 수 있는지 신청방법등에대해서 간단히 안내 합니다.

근로자 휴가비

소상공인 휴가비지원 사업이란?

이 소상공인 휴가비지원 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서로 손을 잡고 근로자들을 위한 휴가비 지원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와 기업이 일정한 부분의 분담금을 납입해서 정부에서 지원금을 좀더 붙여서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의 지원금입니다. 이 지원사업의 지원금을 신청하고 선정이 되면 적립금 형식으로 돈을 지급하고, 해당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소상공인 정부지원

소상공인 근로자 휴가비지원하는 방법은?

지원자격은 회사측에 신청을 요청 그리고 회사에서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최종 지원 대상으로 선정이 된다면 회사 측에서 10만원, 근로자 당사자가 20만원을 합쳐서 30만원을 입금해야 하고 이렇게 하면 정부에서 해당 회사에 가점을 주고 근로자한테는 휴가비 1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근로자 휴가비 10만원 지원대상은?

 

[중견.중소기업 근로자 또는 소상공인, 대표자 제외 상시 근로자 수 1 ~ 4인 사업장은 대표자도 신청가능, 사회복지 법인 및 시설, 비영리 민간 단체는 근로자와 대표자, 임원 신청가능, 법률 사무소 및 병원 등에서도 일하는 근로자 신청가능] 그리고 근로자 휴가비 제외대상도 있습니다. [대기업 근로자, 중견 및 중소기업(법인) 경우 대표와 임원은 제외, 변호사, 의사, 변리사 등의 전문직 근로자들은 소상공인이 아니어도 신청 대상에서 제외(전문직이 아닌 근로자는 가능)]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비 지원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모집기간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23년도 4월 10일부터 시작했고 현재 예산소진시 신청이 마감된다고 합니다. 신청 접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접수 하고 심사를 통해서 5월 부터 여행경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직은 시간이 있으니 빠르게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근로자 휴가비 이용처 현금으로 지급이 아닌 적립금 형태로 지급이 되는데 이는 온라인 몰 휴가샵에서 포인트로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가샵] 이라고 하는 온라인몰을 통해서 휴가상품과 관련된것들을 구매 할 수 있고 그 상품들로는 숙박시설, 체험/레저입장권, 전시/공연관람권, 렌터카/기차/국내항공, 캠핑/레저용품/외식 등의 상품들을 구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여행 패키지 상품도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인트 사용기한으로는 적립금 부여 시점에서 12월 29일까지 기간안에 사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포인트 미사용시는 정부 지원금 25% 제외 환불 포인트 양도거래를 적발하게 되면 참여 대상에서 즉시 제외 및 포인트가 환수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