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명의이전 서류 체크 및 신청방법은?

반응형

차량을 운행하면서 가족에게 또는 친인척에게 차를 줄때가 있습니다. 또는 중고차를 구입하게 될 때 꼭 필요한것이 명의이전을 통하여 차의 소유권을 가지고 오는것인데 이때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이전 서류는 매도자, 매수자가 함께 방문했을 때 매수자 혼자 방문하는지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기에 어떤 서류가 있는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자동차 명의이전 신청

자동차 명의이전시 거주지에 관계 없이 가까운 자동차 등록사업소 또는 시,군,구청의 어디서든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차를 구매하게 될 때랑은 다르게 중고차 구매시에는 서류들이 더욱 많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판매하는 양도인과 양수인이 같이 갈때 매수자가 혼자갈 떄, 자동차 이전 서류들이 달라진다고 하니 잘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서류들은?

명의이전할 때 필요한 서류들은 [이전등록신청서(차량등록사업소에서 작성가능), 자동차 양도증명서(양도인과 양수인의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기록), 자동차 등록번호, 차대번호, 매매금액, 자동차 인도일, 차종, 매매일, 주행거리 등을 작성해서 양도인과 양수인의 서명을 하게 되면 됩니다, 또 차량매도용 인감증명서(양도자가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 양수자의 정보를 기록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발급가능) 공명동의 등록은 차량매도용 인감증명서와 공동명의자 드명의 인정사항이 전부 기록되어야 함, 자동차 등록증] 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양수인
자동차 명의이전 양도인

자동차 명의이전 필요서류 양도인과 양수인 같이 방문하는경우

자동차 명의이전 비용

양수인만 방문하는 경우의 서류와 양도인만 방문하는 경우의 서류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기 바라며, 자동차 명의이전 할 때 드는 등록 비용으로는 수입증지, 수입인지, 취득세, 도시철도채권, 번호판대금, 벌금 이렇게 비용이 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