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 빨리 파는법 [집 매매] 나가게 하는법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요즘 부동산 하락장으로 집이 있는 사람들은 집팔기가 너무 힘들다고 합니다. 나는 높은 가격으로 집 매매를 했는데 집 팔려고 하니까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입니다. 매수자 우위 시장에서 집을 파고 싶어도 가격이 계속 더 떨어질거라고 하는 매수자들의 심리 때문에 집을 팔기 힘들다 이거죠 이런 시기에 그래도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해서 몇몇 정보들을 취합해 보았습니다.

집 빨리 파는법

집빨리 파는법 첫번째 [시세 확인하기]

집을 살려고 할 때 어떤것부터 보시나요? 또는 어떤 기준으로 보시나요? 일단 네이버 부동산 가격을 보고 해당 가격을 기준으로 집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부동산에 올라와 있는 집 가격들은 호가인 집주인이 원하는 가격으로는 실제 매매 가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기에 최근 거래 된 매물들의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 입니다. 그래서 꼭 가격을 참고하여 내놓은 것이 좋은데 집 값 상승할 때 실거래 신고가가 늦게 이루어지기에 실거래 정보를 늦게 알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때 집 주변의 부동산에 매수자와 매도자인척 매매하려고 하는 집들의 거래를 물어보면서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부동산 어플같은 것들로 아파트 실거래가를 미리 체크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참고할 만한 사이트 또는 어플은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네이버 부동산] 으로 체크해보세요.

집 매매하는법

집 매매 할때 체크사항들!

첫번째 집 청결확인집 빨리 파는법에서도 집 청결도가 중요하지만 집 구매하려는 사람들도 집 청결도를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로얄층 로얄동 다 필요 없고 내부가 청결하지 않은 상태가? 그럼 냄새고 벌레고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인상도 좋지 못하게 됩니다. 첫인상을 위해서는 집 청결을 유지 시켜 주어야 하고 집을 구매 하려면 당연히 집이 깨끗한 곳을 우선 체크해야 합니다. 또 연식이 오래된 집일 때는 더욱 신경써야 하는데 설거지통, 싱크대, 바닥은 특히 신경써야 합니다. 그리고 환기 역시 잘되는지 그리고 집 빨리 파는법으로 환기를 잘해놓아야 합니다.

집 빨리 파는법 정리

두번째 전실과 신발장 체크환기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누구든 집을 들어설 때 가장 먼저 접하는 곳이 신발장입니다. 현관에 있는 신발들을 신발장에 전부 넣게 되면 냄새도 그렇게 해충들이 많이 꼬이게 됩니다. 그래서 환기를 잘 시키고 좋은 향이 나는 디퓨져도 꼭 놔두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거실과 주방 체크거실은 집안에서 가장 넓은 공간입니다. 매수자들에게 가장 큰 인상을 주기에 특히나 신경써야 합니다. 물론 매수하는 사람들도 잘체크해야죠. 그리고 주방인데 이때 식탁과 싱크대 물건들을 깨끗이 치우셔야 합니다. 깔끔한 이미지를 주는건 집 빨리 파는법으로 중요합니다.

네번째 집안의 온도 그리고 조명체크 매수 희망자들이 방문전화가 올 때 30분 후에 방문 약속을 잡으시고 제일 먼저 집의 온도를 맞춰 놓으시기 바랍니다. 여름철에는 베란다 창문을 열어놓기, 겨울철에는 보일러 25 ~ 26도의 온도를 설정해놓기 입니다. 여름철일 떄는 에어컨으로 집의 온도를 낮춰 주고 그 후 집 환기를 시켜주어서 쾌적한 공기로 바꿔 놓으면 집보러 오시는 분에게 좋은 이미지를 실어 주실 수 있습니다.

집 빨리 파는법 핵심 포인트

뭐 솔직히 집을 아무리 빨리 팔고 싶다고 해도 항상 가격들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격 말고도 중요한 것들은 집 환경 말고도 많이 알리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부동산 전략적으로 활용을 하셔야 하고 그 부동산들은 영업력이 좋은 곳들로 알아보셔야 하는데 이때 홍보를 잘하는 부동산들 아파트에 영업을 잘하는 부동산들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중개수수료를 조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의 경우 법적 최대, 최소 금액이 정해져 있는데 이때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조금더 지불한다는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 집 빨리 파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도가는 단계별 정해두시기 바랍니다. [급매로 집을 빨리 팔아야 하는 경우는 최대 가격을 맞춰 마지노선 정하기, 너무 급하지 않게 파는 경우는 가격 줄다리기를 하면서 최대한 적게 깍아보기] 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