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컴활 시험일정 응시자격 1급, 2급 실기 '개정' 필기

반응형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

공무원 공인중개사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꼭 있어야 하는 취업 필수 자격증 컴활시험입니다. 그리고 이 컴활 시험은 2024년 새롭게 적용되는 변경사항이 있다고 하여 해당 사항까지 안내해 드리며 2024 컴활 시험일정 등에 대해서 안내합니다.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및 과목 체크
토익시험 준비물과 입실시간 일정 등 안내
국가직 9급 시험일정과 과목 안내

2024 컴활 자격증 시험의 모든것

2024 컴활 시험일정 안내

2024년 컴활시험은 상시 진행되는 시험이라서 시험일정을 놓쳤다고 하여도 다시 일정 체크해서 도전이 가능합니다. 컴활 시험일정은 매월에 월화수목금토일로 매일같이 시험일정이 있습니다. 시헝시간도 09시 부터 19시까지 시험일정이 준비되어있기에 언제든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컴활 시험일정은 대한상공회의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활 자격증은 응시할 때 시험 치기 직전에 해도 되기에 참고하시기 바라고 시험일 4일 전까지 응시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를 정하시려면 마감전에 미리 응시하는게 중요하긴 하지만요. 그리고 컴활 시험을 보고 합격은 익일 오전 10시에 알 수 있기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활 시험일정 2024년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일정은 로그인 후에 원서접수까지 진행하시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정에서 '빨간색'글씨는 마감된 것이고 '파란색' 글씨는 현재 응시자리 수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컴활 시험일정은 한달 기준으로 개설이 됩니다. 또 등록시 원하는 장소를 먼저 정하고 시간 및 일정을 고를 수 있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시험 안내 확인하러가기

컴퓨터활용능력 시험과목(1급,2급) 안내

컴퓨터활용능력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솔직히 1급으로 취득해야 취업에 좀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요금 같이 데이터시대에 컴활 2급은 딱 사무직 일반적인 부분으로 과목이 있지만 1급은 데이터베이스 부분까지 있습니다.

2024 컴활 시험과목

그래서 활용능력 부분에서도 좀더 1급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기도 합니다. 물론 1급은 난이도가 그만큼 높기도 합니다. 또 올해부터 컴활 시험에서 개정사항이 있다고 하는데 시험이 더욱 어려워진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4 컴활 수험료 및 특전 내용

2024 컴퓨터활용능력 개편사항은?

컴활에서 마이크로오피스 버전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마이크로 소프트 2016에서 2021버전으로 번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필기이던 실기를 준비할 때는 꼭 마이크로 소프트 2021버전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4 컴퓨터활용능력 개정사항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