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른쪽 배꼽옆 통증 , 왼쪽 배꼽옆 통증 원인 Α to Ζ

반응형

 

오른쪽, 왼쪽 배꼽옆 통증

오른쪽 배꼽옆 통증과 왼쪽 배꼽옆 통증 이런이유가 있습니다. Q & A

여성분들 혹시 갑자기 배꼽 오른쪽 왼쪽으로 통증이 올때가 있으신가요?? 이러한 통증은 살면서 그렇게 많이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들이 가지고 오게 되는 질환과 원인 어떤것이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위염의 증상 때문에 고통을 호소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담관염이 많이 진행 되더라도 때로는 앉아서 배를 만질 때만 통증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복통이 발생하면 위치와 중증도에 따라 질병이 바뀝니다. 그 통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통증 위치별 증상과 원인 확인하세요.

1) 배꼽 중앙 통증 가장 흔한 통증 중 하나는 복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료계에서 이야기 하는것으로는 복통으로 환자가 응급실에가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복통 경험이 적은 의료진은 환자가 당황 할 수있다고 합니다.

2) 왼쪽 배꼽옆 통증   왼쪽 배꼽옆 통증은 왼쪽 위가 아프면 비장, 신장, 대장, 소장에 문제가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좌상 부에 도달하면 중상 부에 심한 통증을 동반 한 급성 췌장염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장이 매우 붉어지고 부어 오르지 않지만 열과 통증이있는 ​​경우 CT와 같은 진단 방법으로 치료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설사, 구토 또는 열이 동반되면 장염이 의심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은 과민성 장이 기능성 소화 불량과 같은 심리적 요인이나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한다고 말하는데요. 이런 부분에서는 전문의에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왼쪽 배꼽옆 통증은 왼쪽 하복부의 통증이 비정상적인 왼쪽 신장과 요관의 징후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경우 왼쪽 하복부는 고통스럽고 통증이 동반되어 왼쪽, 허벅지 안쪽 및 고환쪽으로 확장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은 일반적으로 난소와 자궁쪽이 발생할 수 있기에 참고 바랍니다. 이러한 기관의 질병은 하복부의 통증을 호소 할 수 있으며 난소 낭종, 자궁 근종, 골반염은 원인에 따라 적절히 치료해야 하기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3) 오른쪽 배꼽옆 통증 오른쪽 배꼽옆 통증은 간, 담낭과 담관은 오른쪽 복부에 있고 신장은 뒤쪽에 있는데요. 환자가 체중 감소, 황달 및 발열없이 통증을 느끼고 환자가 나이가 더 많으면 간암 또는 담도 암을 의심 할 수 있는데요. 의료 전문가에 따르면 간이나 담도에서 발생하는 암은 무증상이 아니므로 일반적으로 다른 기관으로의 전이 후 또는 암으로 인한 담관염 후에 발견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담낭 결석, 발열, 황달, 통증이없는 경우 담낭염 일 수 있으니 꼭 전문의에게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 오른쪽 배꼽옆 통증은 담낭염은 장내 세균이 담즙에서 증식하여 담낭에 염증을 일으킬 수있는 담석 질환 이라고 합니다. 담석이나 담낭염이 있으면 열이 나고 오른쪽 위 복부의 통증이 오른쪽 어깨 나 등에 퍼집니다. 그렇기에 담낭염 인 경우 최근 복강경 수술과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담낭을 제거 할 수 있다고 전문의가 이야기 합니다.

또 열, 황달, 통증이 동반되면 담관염을 의심해야하며 담관염의 치료는 CT 또는 초음파를 통해 담관염의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또한 오른쪽 위 위가 심하게 다친 경우 간염을 의심해야합니다. 간염은 간세포와 간 조직의 염증이기 때문에 간염이 의심되면 "혈액 검사"를 통해 간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전문의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왼쪽 배꼽옆 통증, 오른쪽 배꼽옆 통증에 대한 지식을 정리해서 전달해 봤습니다. 물론 전문의사가 아니기에 정보 전달 드린 부분에서 참고용으로 확인하시고, 꼭 제대로된 진단과 원인 및 상담은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으신 다음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