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장점과 단점" 간단하게 받는법

반응형

금융인증서 발급

은행에서 금융관련 온라인 업무를 볼때 항상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개정이 되었습니다.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으로 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금융인증서에 대하여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일반 공인인증서랑 다르고 금융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는 것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고 은행별 금융인증서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융인증서란? 또 금융인증성 발급은?

우선 금융인증서는 일반 공인인증서보다 좀더 장점이 많다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그리고 금융인증서라는 것은? 일단 금융인증서에 대하여 이야기 하기전에 공인인증서라는 개념이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토스, 카카오, 네이버, 패스 같은 금융결제원에서 출시된 것이 금융인증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 pc, 핸드폰등에 저장되지 않아서 분실될 우려가 없고, 플러그인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에 6자리의 숫자나 지문 같은 것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갱신이 3년으로 설정되어있어서 1년마다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가 아니어도 [이름, 폰번호, 생년월일]만 입력한다면 인증서 연결이 쉽게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 장점과 단점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으로 은행별 방법을 이야기 하자면 방법은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은행접속 > 인증센터 접속 > 발급/재발급 접속 그리고 발급 또는 재발급]을 하시면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농협, 국민, 수협, 신한, 신협, 우리은행,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기업은행, 산업은행, 새마을금고, 전북은행 등 1금융권으로 대리점을 가지고 있는 은행들은 전부 동일하게 발급 및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취득세, 지방세등 납부는 위택스로 납입하는 방법] 게시글을 통해서 납입방법도 체크해보세요.

그외의 대리점이 없는 은행들에서는 1금융권들의 금융인증서가 있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1년동안 클라우드 이용이력이 없으시다면 클라우드 계정은 삭제 및 저장되었던 모든 인증서들이 삭제되는 부분 꼭 참고하시기 바라며, 금융인증서 장점은 위에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해당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줄 모르시던분들이 너무 많은데 자세한 발급 방법 및 해당 인증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없다는 것입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사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