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과의사연봉 " 개인병원, 대학병원, 종합병원" 정리

반응형

치과의사연봉

어린시절 꿈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당당하게 의사가 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른이 되면서 점점 그꿈은 다른 꿈으로 바뀌어 가게 되고 의사라는 직종이 점점 꿈같은 직종으로 변하기도 하였는데 어른이 되서 의사는 얼마나 벌까 궁금하여 각 의사별 연봉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우선 치과의사 연봉을 조사해 본 결과로는 개인병원, 대학병원, 종합병원 순으로 나뉘어지게 될듯 합니다. 그리고 치과의사가 되는방법 어떻게 해야 치과의사가 될 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의사 연봉

 

치과의사 연봉들

▶전세계적으로 의사 실력과 스펙들을 보면 최근 대한민국 의사가 단연 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도 유명하고 실력이 뛰어난 의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의사들 중에서 실력말고 본인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는 연봉 또는 페이에 대한 능력을 말하라 하면 한국 의사가 다소 낮은 부분에 속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한국의사들 중 치과의사 연봉은 얼마나 받는 걸까?

고액 연봉

▶우선 개인병원 치과의사 연봉은 얼마나 받는걸까? 개인병원은 대중적이지가 않기에 개인병원들 마다 인지도 및 진료비등에 따라서 연봉이 다르게 측정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중적인 [개인병원 치과의사 연봉은 잘되는 곳은 3억, 5억도 받기도 하지만 잘 안되는 곳들은 개인병원 운영하면서 들어간 의료기기값 월세, 직원들월급 등등 각종 들어가는 비용들 생각하면 직장인들 보다 못버는 곳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또 그러다 망하면 직장들어가서 월급받으면서 빚값고 생활한다고 합니다.] [대학병원 치과의사 연봉은 7천만원 ~ 8천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8천만원이 조금 넘는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학병원도 대학병원마다 급이 다르기에 다소 차이가 좀난다고 합니다. 또 치과의사라는 부분은 너무 포괄적인 부분이고 치과라는 부분에서도 치주과, 보철과, 등 여러 과가 다르고 그에 대한 연봉 기준도 다르다고 합니다. 치과의사 되는법 (참고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과의사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