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일럿되는법 및 연봉은 얼마?

반응형

파일럿 되는법

일자리에 대한 많은 문제로 인해서 연봉이 높은 곳은 어디 있을까? 하며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파일럿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 우선 파일럿이란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면 비행기조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승객과 화물을 운송하고 수송하는 비행기, 헬리콥터, 전투기등을 조종하고 비행기의 성능을 평가하고 테스트하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즉 비행기의 최고 책임자로써 항공 승무원의 활동을 지휘하면서 운항일지를 기록하고 비행중에 발생하게 되는 각종 설비상의 문제들 또는 이상 현상들을 보고하고 체크 하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파일럿

▶그럼 파일럿 되는법으로는 군조종사 경력을 통하여 되는 방법, 항공운항과를 졸업후 비행교육원에서 소정의 교육을 받아서 조종사로 근무하는 방법, 항공사 조종훈련생으로 선발되서 교육을 받고 입사 또는 해외 일정 자격을 갖춘다음에 경력 조종사로 지원되기도 한다 합니다. 즉 공군사관학교, 한국항공대, 한국교통대, 항공운항과 모집대학들에 입학 또는 입대하여 경력을 만들게 되면 됩니다. 대학들의 내신 수능 등급으로는 각 1.5 등급이내이며 신체검사 및 대학별 면접들을 통과해야 한다고 합니다. 파일럿이 되기 위한 신체조건으로는 1종은 1.0이상의 시력, 2종은 0.5이상의 시력, 3종은 0.7이상의 시력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중, 치아, 혈압등의 다양한 조건들이 있다고 합니다.

파일럿 연봉

▶언어 능력은 당연히 영어는 필수 입니다. 이유는 영어로 되어있는 항공용어들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항공사에서는 외국인 비율이 높기에 영어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일럿 연봉으로는 세계 비행기 기장들의 평균 연봉이 약 1억 5천만원 내외이고 국내 항공사들마다 다르지만 억대 연봉이라고 합니다. 기본적 억대 연봉이라고 하지만 역시 파일럿도 경력에 따라서 연봉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항공사 및 파일럿에 대한 수요가 떨어지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당장은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차차 나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항공사 기장(부기장)에 대한 연봉을 좀더 자세히 포스팅한 [참고링크]를 통해서 참고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파일럿 조종사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