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년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내용부터 자격, 신청방법까지]

반응형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청년들을 위한 취업과 연동될 수 있는 금융지원 상품들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취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현재 가벼운 알바를 하여도 청년저축계좌상품[참고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참고링크] 를 통해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같은 경우 생계급여 수급자이고 근로능력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저축통장입니다. 이 상품은 젊은 청년들에게 일하는 부분에서 인센티브를 대폭 확대하여 사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으로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돈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청년 수급자들에게 추가적으로 근로인센티브를 주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키움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 ~ 신청까지

해당상품은 다른 상품들과 차이점이 있는데 그것은 청년 본인이 적립하는 돈이 없다는 것으로 매월 소득공제액 10만원과 추가로 1인당 평균적 31만 6천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이 적립되는 것으로 근로자 및 사업자는 누구나 해당됩니다. 일하면서 소득이 발생하는 것에 저축을 따로 하지 않아도 차곡차곡 돈이 모아지게 되는 부분입니다. 3년이 지난 후 1인당 1,789 ~ 2,369만원이며 평균적 1,5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희망키움통장 2유형은 대상자들이 중복되기에 두개 중에서 하나만 가입 가능하고 3년 뒤에 지원금을 받기 위한 기간에 소득이 계속하여 발생해야 하며 국가 공인자격증 취득 및 연1회 교육을 받아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1

 

지원금액의 적립되는 금액은 근로소득공제금 월 10만원 정액과 소득의 45%가 적립되는 근로소득장려금 2가지가 있고 근로소득장려금은 청년 소득의 45%가 적립되어서 소득이 늘어난다면 장려금 또한 늘여나는 부분입니다. 즉 청년 소득이 10만원이 늘어날 때마다 45,000원이 더 적립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당 상품은 최대적립금액이 월 538,000원입니다. 월 소득 90만원이면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 그리고 월 근로소득장려금 40.5만원을 더하여 매월 50만 5천원이 적립되고 그게 3년동안 모이게 되는 것입니다. 최종 금액은 1,818만원이 적립됩니다.

 

생계수급자용 통장

 

 

해당 상품의 자격으로는 [생계수급자(중위소득30% 이하가구) / 만 15 ~ 39세 이하의 청년(신청월 전월에 만15세 또는 신청월에 만40세가 되어야함) / 청년본인 소득발생(근로, 사업) 현재다니는 직장에서 본인이름으로 최소 3개월 이상 근무 및 사업소득 발생(국가, 지자체에서 임금 전액 지급 상품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사회적 일자리서비스사업, 대학교 근로장학금, 무급근로, 실업급여, 육아휴직수당)등의 소득이 있는 사람은 가입자격에 해당되지 않음] 신청방법은 오프라인 가까운 주민센터 및 복지 상담팀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서류는 [신분증, 근로확인서류,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가 필요합니다. 2021년은 신청기간이 8차는 끝난 상태 입니다. 10월(9차) / 11월(10차)로 매월 1 ~ 18일경에 모집되고 있다고 합니다. 꼭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