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TX할인방법 [군인, 임산부, 노인, 다자녀, 장애인 등] 가격과 예약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SRT 환불, 할인방법 등에 대하여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내용은 [참고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KTX 기차를 이용하게 될 때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할인 대상종류로는 [군인, 임산부, 노인, 다자녀, 장애인 등]으로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꼭 잘 확인해 보시고 KTX 이용하실 때 할인 받아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KTX 가격 및 할인방법

KTX 정기 승차권에 대해

KTX 코레일에서는 정기적 이용을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정기승차권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정기승차권은 일반형, 기간자유형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승차권은 어른과 청소년으로 나뉘어져 있고 10일용과 1개월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유형별 할인율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지정된 승차 구간을 유효기간동안에 1일 2회로 왕복이용할 수 있고 이용하게 될 때 45%에서 60%까지 운임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석할인은입석 승차권의 경우 KTX와 일반 열차 모두 이용이 가능한 승차권으로써 일반실 좌석운임의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구간 좌성이 모두 판매된 경우 한해서 고객의 이용 동의를 받아서 좌석을 지정하지 않고 발매됩니다. 이때 입석승차권을 이용하려고 한다면 좌석을 지정할 수 없고 해당 호차에 승차하셔야 하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자유석 할인은 월 ~ 금요일로 공휴일은 제외되고 출퇴근 시간대에 자유석 객실을 이용하시게 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에서는 좌석 지정없이 승차할 수 있는 승차권으로써 정기승차권 소지한 사람도 같이 승차를 할 수있다고 하네요.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면 일부 열차들은 입석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혹시 자유석을 이용하시려면 해당 호차에 승차해야 하고 자유석 승차권은 전화로 반환이나 분실 재발행이나 전달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자유석 운임은 일반실 좌석 운임의 5%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KTX 할인

다음으로는 환승할인은 KTX가 정차하지 않는 역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한 할인으로 KTX와 일반열차인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 를 갈아타면서 여행하는 경우에 일반열차 운임의 30%에 해당되는 금액들을 할인하게 됩니다. 그래서 환승할인의 경우 출발 시간이 10분 ~ 50분 사이인 열차들로 환승을 하면 그때만 적용이 되고 환승할인 승차권은 코레일 홈페이지나 앱, 자동발매기, 역창구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할인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미리 한장의 승차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 KTX 경로할인 으로는 만 65세 이상인 경우에 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를 평일 이용할 때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무궁화 통근열차를 이용하시면 50%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은 장애인할인으로 장애 정도에 따라 여러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중증장애인은 보호자 1명포함하여 KTX,새마을호, 무궁화호에서 50%할인가능 그리고 경증장애인은 KTX, 새마을호에서 30%할인 또 무궁화호는 50%할인이 되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4인 동반석할인은? 코레일멤버십 회원은 4인일 때 동반석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주보고앉아서 가는 4인 동반석을 이용하면 한장의 승차권으로 판매 1회세트, 열차당 최대 2세트까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할인율로 코레일톡 및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게 되면 열차별 승차율 및 예매 시점에서 어른은 15 ~ 35%까지 할인된다고 합니다. 어린이(만6세 ~ 13세미만)은 어린이 할인, 유아(만6세미만)은 동반 유아좌석 지정할인 적용됩니다. 동반유아좌석 지정할인의 경우 1세트당 2명으로 제한됩니다.

KTX 할인종류

단체할인은 10명이상 단체일 때 좌석을 예매하면 운임의 10% 할인혜택 / 인터넷특가할인 모든 KTX 이용객들이 받을 수 있는 할인으로써 KTX 열차별로 승차율에 따라서 할인율이 10 ~ 30%까지 할인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저 운임 이하로 할인이 불가능하고 할인으로는 운임에만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 어린이 및 유아할인으로는 만 6세이상 ~ 13세 미만 어린이들은 운임의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마지막으로 KTX 힘내라 청춘은 코레일멤버십 회원중에서 만25세 ~ 33세까지 청년들 중에서 청년 인증을 받으면 지정된 좌석으로 10 ~ 4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승차율에 따라서 할인율이 다르고 지연할인증 이외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이 안되고 최저운임 이하로 할인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할인은 운임에만 적용되며 요금으로는 미적용된다고 합니다. / 이외에도 KTX 청소년 드림, KTX 임산부 할인맘편한, KTX 다자녀 할인 행복, 국가유공자 할인, 기차누리 기초생활수급자 할인 들이 있습니다. / 이용방법은 온라인으로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은 역창구에서 신분증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면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