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투자법 3가지 체크해보자 '금 ETF, 금통장, 골드바' 장단점은?

반응형

금 투자법

현재 전쟁이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등으로 대표적 안전자산을 금값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와중에 안전자산 금의 몸값을 끌어올리는 요인으로 최근에 국제 금값이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현재 계속해서 금값이 오르고 있는데 이와중에 더 올라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다는 전망까지 나온상태 입니다. 이런 상황 안전자산 중 하나인 금에 대한 투자방법으로 금투자해서 금테크 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확인해보겠습니다.

금 살때보다 팔때 가격이 싼이유는?
금 세공비 적정 가격은?
금 파는방법 알면 좋은 5가지 안내

금투자방법과 금테크

금투자는 금시세사 저렴한 상황일 때 사두었다 시세가 오르면 되팔아서 차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사전에 금투자로 금을 사두셨던 분들이라면 되팔아서 차익을 남길 수 있기도 한데요. 이미 시기가 지나버렸어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리 금투자 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시고 이후 금테크를 제대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금투자는 몇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현물투자 골드바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드뱅킹이라는 건데 금통장이라고도 합니다. 실물거래 없이 통장에 시세에 대한 소액투자를 하는 방식입니다. 금ETF는 주식과 같은 방식으로 금과 관련되있는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는 방식 입니다. 이외에도 KRX금시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금 투자법 시세 체크

금투자법 3가지 체크

금 투자법 종류

첫번째 금투자법(금테크) 금 ETF의 장단점 진행 방식

금 ETF의 [장점: 금 현물 구매보다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1% 미만)입니다. 주식과 같은 방식으로 거래하기에 기초자산 가격 등락률의 2배만큼 수익을 본다던지 레버리지 투자나 기초자산 가격과 수익률이 반대로 움직이는 인버스 투자 등으로 다양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단점: 차익 발생시 투자 배당소득세 부과(15.4%, but 연금계좌에서는 이연) 또 수익률 하락으로 인한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두번째 금투자법(금테크) 금통장(골드뱅킹)의 장단점 진행 방식

금통장인 골드뱅킹의 [장점: 간편합니다. 그리고 수수료도 저렴합니다. (1%) 실물 거래를 하지 않기에 위험부담이 없고 보관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그리고 소액투자가 가능하여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도 없고 매입 매도에 대한 자동이체 서비스도 지원해서 좋습니다.] [단점: 차익이 발생하면 이자 배당소득세 부과로 15.4%가 부과됩니다. 뭐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점으로도 수수료가 붙는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세번째 금투자법(금테크) 골드바(현물투자)의 장단점 진행 방식

골드바 현물투자의 [장점: 배당소득세 비과세 입니다. 당연히 장기적 금을 보유시 상속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단점: 금을 안저나게 보관해야 하는 부담과 단기적인 매매를 하면 수익을 얻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수료와 부가가치세가 있어서 첫 거래시 비용적인 부담이 좀 많습니다.]

금 투자법의 핵심은 금시세

위에 설명드린것 말고도 KRX금시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은 한국거래소에서 운영하는 것인데 투자 수익에 대한 세금은 면세되며, 부가가치세, 양도소득세, 관세도 모두 면제된다고 합니다. 주식과 같이 1g 단위로 금을 직접 사고팔수 있기에 이용하는 부분에서도 간단하다고 합니다. 금 현물 인출 할 때는 인출 수수료가 발생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테크

금투자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금시세를 제대로 파악해야 합니다. 금시세는 네이버든 어떤 포탈이던지 금시세라고 검색하면 현재 및 이전의 금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소 금시세 변화에 대한 내용을 좀더 정확히 알고자 하신다면 '금시세 변화와 금테크 하는 방법' 대한 게시물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