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 살 때 보다 금 팔 때 가격이 싼 이유는?

반응형

금 살때, 금팔때 시세 차이

요즘 금값이 미친듯이 오르고 있씁니다. 이럴 때 돌반지, 우정반지, 결혼반지 하는 사람들은 곤욕일 수 있지만 이때 금살때 가격이 비싼대 왜 금팔때는 가격이 싸지는 걸까?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금은 악세사리 및 다양한 물건들에 도금되어서 판매되고 있는데 이때 함량과 중량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순금 액세사리들은 꽤나 비싸기도 합니다. 그럼 금살때, 금팔때 등 좀더 똑똑하게 금값 관련해서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왜 금살때보다 금팔때 싼건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금시세 변화 그리고 금테크 하는방법
금세공비 적정 가격은?
금 파는방법 꿀팁

금살때보다_금팔때 왜 가격이 싼걸까?

금 살때

금은 정제 기술이 가장 높은 경우 99.99%까지 올라갑니다. 고매 업체들의 순도로 99.2%까지 내려갈 수도 있지만 순도를 확인하려면 녹여서 의뢰를 해야하는데 소매업체들이 개인한테 금을 살 때 순도가 떨어진다고 가정할 때 금값을 매기기에 기대한 금액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책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몇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영향'이 있는데 그 중에서 [수수료의 역할, 유통과정 차이, 수요와 공급의 영향, 금의 순도, 금의 종류에 따라서 가격 차이] 들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의 영향으로 인한 금살때, 금팔때 가격차이

금살때 가격, 금팔때 가격 차이

금을 살때 금 시세 가격에서 부가가치세 10%가 추가되는데 금을 판매할 때는 부가가치세를 돌려받지 못하게 됩니다. 즉 세금 차이로 인해서 그매와 판매에 대한 금 가격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1)수수료의 역할

은행, 금거래소 같은 곳에서 금을 구매하게 될 때 5 ~ 7%의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때 나오는 수수료는 금을 판매할 때 돌려받지 못하게 되어서 금살때와 금팔때의 가격차이가 납니다.

2)유통과정의 차이

금을 구매할 때 그리고 판매할 때 유통과정이 다르기에 차이가 나는데 잛은 유통과정을 거친 금들은 구매 가격이 낮습니다. 그러나 긴 유통과정을 거친 금들은 판매가격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3)수요와 공급의 영향이 있다.

모든 제품과 물건들은 수요와 공급에 의하여 가격이 바뀌게 됩니다. 금 가격 역시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서 변동이 되는데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면 가격이 상승하며 그 반대라면 하락하게 됩니다.

4)금의 순도에 따라서

순도가 높은 금은 금 가격이 높게 책정되게 됩니다. 그러나 판매할 때는 순도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부분입니다. 24K는 99.99%의 높은 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금을 매도 할 때 99.9%나 99.99% 순도에 따라 가격차이가 그리 크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5)금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

어떤 것이든 종류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금도 마찬가지인데 금의 형태에 따라서 가격이 다를 수 있는데 일반적 골드바 같은 것들은 액세서리 형태의 금들보다 가격이 높게 설정이 됩니다. 한마디로 순의 순도와 종류에 따라서 완전히 가격차이가 나게 됩니다.

저도 금테크, 실버테크 등으로 관심이 많고 최근 금을 팔게 되었는데 이때 가격이 너무 싸서 왜 팔때랑 살때랑 가격이 이렇게 다른가 하여 알아보니 정말 많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뭐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부가가치세가 가장 크고 유통과정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금광을 찾아서 거기 있는 금을 직접 팔수도 없기에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그래서 금을 살 때나 구매할때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금구매시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하는방법

금구매시 합리적 가격으로 구매방법

첫째 금은방에서 구매시 판매자에게 금 팔때 가격을 물어보고 이후 동일한 양의 금을 구매할 때 가격을 물어봐서 두 가격의 차이를 확인해 봤을 때 가격의 차이가 적을 수록 금을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금은방의 마진이 낮다는 것입니다.

둘째 골드바 순도는 99.9%, 99.99%로 나뉘는데 순도가 높은 금일 수록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판매 될 때는 같은 가격에 팔립니다. 그래서 솔직히 순도에 따라서 추가 공임을 지불 하실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셋째 여러 화폐로 금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금은방에서 달러, 엔화 등의 다른 나라 화폐로 구매가 가능한데 환전 이것은 환전 과정을 거치지 않아서 더욱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업체들이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에 꼭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