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겨울축제 '강원도축제 일정' 총정리

반응형

2024 강원도 겨울축제

대한민국에는 봄여름가을겨울축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낭만적이면서 신나는 축제는 겨울축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중 꼭 가보면 좋은 축제 장소로는 강원도지역에서 진행하는 겨울축제 입니다. 강원도축제로 2024년 진행하는 겨울축제 뭐뭐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겨울 자동차 시동 안걸릴 때 원인 대처방법
글램핑 준비물 '여름, 겨울, 음식' 준비
5월 축제 가볼만한곳 안내 [축제일정]

2024년 강원도 겨울축제 안내

강원도는 다양한 축제로 유명합니다. 특히나 낚시 관련해서 굉장히 다양한 축제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2024 강원도 겨울축제로는 [평창송어축제, 고니골빛축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들이 있습니다. 해당 축제 이용방법과 가격등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 합니다.

2024 겨울축제

2024 강원도 겨울축제 평창송어축제 안내

평창송어축제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축제 입니다. 행사 기간이 [2023년 12월29일 ~ 2024년 1월 28일까지 진행]하며, 강원도 평창의 오대천 일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평창송어 겨울축제 이용방법

평창송어축제 가는법

대중교통으로 이용해서 가신다면 KTX를 타시고 [진부역] 에서 내려서 가시면 됩니다. 서울 동서울 터미널, 남부터미널에서도 갈수 있고 강릉시외버스, 원주시외버스에서도 바로 갈 수 있는 버스가 있다고 합니다.

진부역에서는 택시타고 가시면 되는데 대략 10분 정도의 거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진부역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평창송어축제장 (033-336-4000)으로 연락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평창송어축제 안내도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부스들이 있어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먹거리촌도 굉장히 많고 맨손잡기, 눈썰매장, 스노우래프팅, 얼음낚시터, 텐트낚시터, 외국인낚시터, 얼음광장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출처 평창송어축제 공식홈페이지]

텐트 낚시는 이용 요금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용가능 인원들도 있습니다. 방문 이용 신청말고도 온라인 예약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낚시대는 꼭 본인것을 가지고 오거나 축제장의 판매처에서 구입하여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텐트랑 의자는 제공된다고 합니다. 얼음낚시 역시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얼음낚시는 온라인 예약이 안되고 현장 발권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잡은 송어를 먹거리촌에서 회랑 구이로도 먹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고 이용하세요.

평창송어축제 홈페이지 출저

2024 강원도 겨울축제 산천어축제 안내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는 한달정도 진행됩니다. [2024년 01월 06일 ~ 01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1688-3005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화천에서 진행하는 것이기에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중리 187-15]로 가시면 됩니다. 서울에서 간다면 동서울터미널에서 갈 수 있고 ITX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겨울축제 일정

화천 산천어축제에는 다양한 겨울레포츠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얼음썰매광장, 루어낚시터, 산천어맨손잡기, 예약낚시터, 눈썰매장, 실내 얼음조각광장 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준비되어있어서 가족과 연인과 즐기기에 좋을듯 합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는 ICE낚시는 유료입장객으로 1인당 3마리까지 반출이 가능합니다. 평일 주말 모두 18시까지 운영합니다. 예약할 때 상류, 하류, 충렁다리 아래 3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선착순 현장 접수도 가능하고 여행사 상품을 이용하시면 개별적 신청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맨손잡기의 경우 1일 7회 운영되고 (10, 11,12, 13, 14, 15, 16)시로 운영된다 합니다. 1회 60명 내외이고 1인 3마리 이하로 3분이내로 제한된다 합니다. 맨손과 맨발로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루어낚시' 선착순 현장 접수로 진행이 되는데 생미끼나 플라이피싱은 금지 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눈썰매, 빙판썰매, 아이스 봅슬레이, 하늘가르기 등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으니 방문해서 강원도 겨울축제를 즉겨보보시기 바랍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가이드

2024 강원도 겨울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안내

강원도의 4대 겨울축제 중 하나가 홍천강 꽁꽁축제일듯 합니다. 이 축제에서는 송어낚시, 맨손송어잡이 등의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얼음썰매, 드론체험 같은 행사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천 꽁꽁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기간으로는 2024년 1월 5일 ~ 1월 21일까지 총 17일동안 진행됩니다.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변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홍천강 꽁꽁축제 역시 얼음낚시터, 맨손인삼송어잡기, 가족 실내 외 낚시터, 루어낚시터, 가족실내낚시터, 가족 실외낚시터 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들도 있습니다.

강원도 겨울축제
강원도 겨울축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