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이용하는 중에 배터리 방전 또는 차량 고장 등으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정보들입니다. 브랜드별 긴급출동이 있고, 렌트카 브랜드별 긴급출동 서비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긴급출동서비스들도 있기에 그 서비스들을 하나씩 정리해보았습니다.
▶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총정리
◆ 현대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블루멤버스 긴급출동 서비스 입니다.
- 이용방법 안내
- 블루멤버스 앱이나 고객센터 '1588-6000'번으로 연락
- 차량 번호 및 소유자 정보 확인하고 출동 요청합니다.
- GPS 통해서 차량의 위치 확인 후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공되는 서비스 종류는?
- 배터리 방전 시 점프 서비스 진행
- 타이어 펑크 시 응급 수리나 예비 타이어 교체 서비스
- 연료 부족할 때 연료 보충 서비스 (연료 부족으로 차량이 중간 멈췄을때)
- 문 잠금 해제 문제에 대한 서비스
- 긴급 견인 서비스 ( 차량 사고 등 )
- 특이사항은?
- 차량 구매 하고 보증 기간 내에 무료 제공 됩니다.
- 블루멤버스 멤버십 등급에 따라서 추가 혜택이 제공됩니다.
◆ 기아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기아 어시스트 긴급출동 서비스 입니다.
- 이용방법 안내
- 모바일 앱(KIA VIK) 앱으로 접수 또는 고객센터 '080-200-2000' 번으로 연락
- 고객위치랑 차량 상태 상세히 전달 받습니다.
- 긴급출동 차량이 지정 장소로 출동 합니다.
- 제공되는 서비스 종류는?
- 배터리 점프 진행 서비스
- 연료 주입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견인 관련 서비스
- 기타 간단한 차량 문제들을 해결
- 특이사항은?
- 차량 구매 하고 보증기간 동안에 무료 입니다.
- 보증 기간 이후 일부 유료 서비스로 전환 됩니다.
◆ BMW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BMW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
- 이용방법 안내
- BMW 고객센터 '080-269-2200' 번으로 연락 또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앱에서 요청가능
- 차량 위치랑 상태 제공합니다.
- 고객 요구에 맞는 출동 서비스 제공됩니다.
- 제공 서비스 종류는?
- 긴급 견인 서비스 이용
- 배터리 점프 서비스 이용
- 연료 부족 시 연료 보충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차량 잠금 해제 서비스 안내
- 특이사항으로는?
- 보증기간 내 무료 서비스 제공됩니다.
- 고급 차량 소유자로 추가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듭니다.
◆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벤츠 모빌로 서비스 (긴급출동)
- 이용방법 안내
- 고객센터 080-001-1886 번으로 연락 또는 마이 멤버십 앱에서 서비스 요청 가능
- 차량 상태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 상황에 맞는 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제공 서비스 종류는?
- 차량 견인 서비스를 합니다.
- 연료 부족 시 보충 시켜주는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배터리 점프 서비스 진행
- 호텔 숙박 지원(장거리 여행 시)
- 특이사항은?
- 차량 등록하고 4년 동안 기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 이후 유료 전환 또는 일부 제한 적용 됩니다.
◆ 토요타/렉서스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토요타/렉서스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
- 이용방법 안내
- 고객센터(토요타 080-525-8255 / 렉서스 080-430-4300) 번으로 연락
- 차량 정보 및 상황 설명을 진행 후 서비스 요청
- 서비스가 제공될 위치로 긴급 출동 차량이 배치 됩니다.
- 제공되는 서비스 종류는?
- 차량 견인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해
- 연료 보충 서비스
- 배터리 점프 서비스 진행
- 제공되는 서비스 종류는?
- 차량 견인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 연료 보충 진행 서비스
- 배터리 점프 서비스
- 특이사항은?
- 차량을 구매 하고 5년 또는 주행거리 10만 km까지 무료 제공됩니다.
◆ 쉡보레 긴급출동 서비스
- 쉐보레 긴급출동 서비스 안내
- 이용방법 안내
- 고객센터 전화는 080-3000-5000번으로 전화
- 차량 정보 그리고 위치를 확인하는 서비스 요청
- 요청 서비스에 따라서 출동 차량들이 배치 됩니다.
- 제공서비스 종류들 안내
- 배터리 방전 시 정프 진행
- 연료 부족으로 보충 서비스 진행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행
- 견인 서비스 진행합니다.
- 특이사항은?
- 구매 후에 3년 동안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테슬라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테슬라 로드사이드 어시스턴스
- 이용방법 안내
- 테슬라 모바일앱에서 서비스 요청 가능 (고객센터 전화 없음)
- GPS로 차랴 ㅇ위치 자동 전송 진행
- 테슬라 서비스 팀이 긴급 출동 진행 합니다.
- 제공서비스 종류는?
- 차량견인 서비스 진행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행
- 배터리 점프(보조 배터리 문제 시)
- 특이사항은?
- 보증 기간 내에 무료 제공합니다.
- 전기차 특화 서비스 지원합니다.
◆ 제네시스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제네시스 케어
- 이용방법 안내
- 고객센터 080-700-6000번으로 전화 또는 제네시스 앱으로 요청
- 고객 차량의 상태 위치 정보 확인 후 바로 출동
- 제공서비스 종류는?
- 차량 견인 서비스 진행
- 연료 보충 서비스 진행
- 배터리 점프 서비스 진행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행
- 특이사항은?
- 차량 구매 후에 5년동안 무료 제공됩니다.
- 프리미엄 차량 소유자를 위한 추가적인 혜택
◆ 롯데렌터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 롯데렌터카 고객센터(1588-1230)로 전화 하세요.
- 차량 번호와 현재 위치, 차량 상태를 상세히 전달
- 고객센터에서 긴급출동 차량 배치 후 도착 예정 시간 안내
- 제공 서비스 종류는?
- 베터리 방전시 점프 서비스 진행
- 타이어 펑크나 수리 또는 예비 타이어 교체 서비스
- 연료 부족시 긴급 연료 지원 서비스
- 차량 잠금 해제 서비스
- 긴급 견인 서비스 진행
- 특이사항은?
- 계약 기간 내 모든 고객이 무료로 이용 가능
- 운전 중 사고 시에도 고객센터에서 사고 처리 지원
◆ SK렌터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출도 서비스 이용방법
- SK렌터카 고객센터(1599-9111)로 전화하세요.
- 차량 정보(차량 번호)와 현재 위치를 설명
- 필요 서비스에 맞는 출동 차량 배치
- 제공서비스 종류 안내
- 배터리 점프 서비스 진행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행
- 연료 부족시 연료 보충 서비스 진행
- 차량 견인 서비스 진행
- 특이사항은?
- 일부 서비스는 계약 조건에 따라서 유료 전환될 수 있습니다.
- 차량 이상 발생하면 24시간 긴급 지원이 가능합니다.
◆ 쏘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 쏘카 앱 내 "도움말 > 차량 문제 신고" 메뉴 선택
- 차량 상태(배터리 방전, 연료 부족 등)를 선택 후 요청 접수
- 고객센터에서 긴급출동팀 연결 및 서비스 제공
- 제공 서비스 종류는?
- 배터리 방전 시 점프 진행
- 타이어 펑크시 수리 진행
- 차량 잠금 해제 서비스
- 견인 서비스를 진행 합니다.
- 특이사항은?
- 쏘카를 이용 할 때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고객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 렌탈 요금 외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 그린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 그린카 앱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긴급출동 요청.
- 차량 정보와 위치를 전달하면 고객센터에서 출동팀 배정.
- 요청 접수 후 서비스 제공.
- 제공 서비스 종류는?
- 차량 배터리 점프 서비스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행
- 차량 견인 서비스 진행
- 연료 부족 시 보충 진행
- 특이사항은?
- 긴급출도 서비스 이용자의 실수 때문에 발생한 문제는 유료일 수 있습니다. (연료 부족 등)
- 그린카는 고객 안전을 위해서 24시간 긴급 대응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AJ렌터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
- AJ렌터카 고객센터(1544-1600)로 전화.
- 차량 위치와 상태를 상세히 전달.
- 고객센터에서 가장 가까운 출동팀을 배정 후 서비스 제공.
- 제공서비스 종류는?
- 배터리 점프 서비스 진행
- 타이어 교체 서비스 진행
- 차량 잠금해제 서비스 진행
- 연료 보충 서비스 진행
- 견인 서비스 진행
- 특이사항은?
- 계약 기간 내에 무료 제공을 알려준다.
- 고객과실로 인하여 문제가 생기는 것은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허츠 렌터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방법은?
- 허츠 렌터카 고객센터(해외: 현지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
- +82 2 6465 0315 전화번호 (평일 영업시간은 17시30분이면 종료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
- 차량 번호와 위치 정보 제공
- 출동팀이 서비스 제공
- 제공서비스 종류는?
- 배터리 점프를 진행
- 타이어 교체를 진행
- 연료 보충 서비스를 진행
- 차량 잠금 해제 서비스 진행
- 차량 견인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특이사항은?
- 국제 렌터카 서비스 이용 시, 각 국가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내용이 달라질 수 있어요.
- 대부분의 서비스는 계약에 따라 무료 제공되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 허츠 렌터카 현지 고객센터 번호들
- 미국 및 캐나다 (+1 800 654 4174 (예약 및 문의번호), +1 800 654 5060 (긴급출동 서비스)
- 미국 지역에서 현지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 시 통역이 필요한 경우 "Korean interpreter, please"라고 요청하시면 3자 통화로 무료 통역이 제공됩니다.
- 호주, 뉴질랜드, 유럽, 기타 지역들은 전부 번호가 다르기 때문에 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 일반 정비소 제공하는 긴급출동 서비스는?
- 서비스 진행 내용들 입니다.
- 배터리 점프 진행하며(방전시 시동 지원) 비용은 1만원 ~ 3만원 정도입니다. 시간과 거리에 따라 변동 큼
- 타이어펑크 수리로 타이어 구멍 및 응급처치 필요할 때 (스페어타이어 교체 가능하고, 비용은 2만원 ~ 5만원)
- 연료 부족시 연료 보충됩니다. (비용은 연료가격 + 서비스비용(1만원 ~ 3만원) 정도 입니다. )
- 차량잠금해제 서비스 (차키 차량 내부 두고 문이 잠겼을 경우로 전문 장비로 문여는 서비스(비용 2만원 ~ 5만원)
- 긴급 견인서비스로 비용은 기본거리(10km) 무료제공, 추가 km당 2천원 ~ 4천원 입니다.
- 일반정보소는 차량 위치 문제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고 지역들마다 서비스 품질이 다릅니다. 24시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만 사전 비용을 꼭 확인하셔야 피해가 없습니다. 아래 몇몇 대표 업체들을 안내하겠습니다.
※ 일반 긴급출동 서비스 대표 업체들
꽤 다양한 긴급출동 서비스 업체들이 있습니다. 카포스 전국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 카카오T긴급출동 고객센터, 보험사 제휴 긴급출동 전문 업체 고객센터 [삼성화재(1588-5114), 현대해상(1588-5656), 동부화재(1588-0100), KB손해보험(1544-0114), 메리츠화재(1566-7711)] 들이 있습니다.
사설 긴급출동 서비스는 긴급출동이 브랜드 긴급출동보다 솔직히 빠르게 제공됩니다. 다만 대형 업체나 정보소들과는 다르게 소규모로 운영되기에 금액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평균적인 금액으로는 이렇습니다. [배터리점프(15,000원 ~ 30,000원), 타이어펑크 수리(20,000원 ~ 40,000원), 견인 서비스:기본요금(20,000원) + 거리당 추가요금, 연료부족보충: 연료비+ 서비스비용(10,000원 ~ 20,000원), 문잠금해제(20,000원 ~ 50,000원) 입니다.
소규모로 운영되어서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지역 밀착형 서비스로 특정한 지역에서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다만 현금결제만 가능한 경우들이 많기에 불편한 점들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현금을 따로 준비해 두셔야 합니다.
항목 | 일반 정비소 | 전문 긴급출동 업체 | 사설 긴급출동 |
이용 시간 | 근무 시간 내 제공 | 24시간 대응 | 24시간 대응 가능 |
서비스 범위 | 제한적(정비 위주) | 전국적 서비스 | 지역 중심 서비스 |
비용 | 상대적으로 저렴 | 중간 수준 | 변동 가능성 높음 |
장점 | 신뢰성 높은 정비 | 다양한 서비스 제공 | 빠른 대응 가능 |
단점 | 24시간 불가 | 서비스별 비용 존재 | 신뢰성 확인 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