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엔진, 자동차 미션오일 교환주기 및 엔진정비 관리 방법

반응형

자동차를 운영하다보면 관리에 참 많은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관리에 가장 문제되는 것이 엔진 관리 입니다. 그리고 이 엔진 관리는 곧 자동차의 수명을 결정하기 때문에 어떻게 엔진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오래 타거나 빨리 망가지거나 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자동차 엔진 관리를 위한 짧은 지식 꿀팁으로 소개합니다.

자동차 엔진 관리의 중요성이란?

자동차 엔진은 자동차가 힘을 내서 움직이는데 가장 중요한 추진력을 얻게 도와주는 장치라고 할 수 있고 자동차가 주행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장치 입니다. 자동차 주행중에 시동을 걸고 평소랑은 다르게 엔진 소음이 심하다던지 떨림이 계속하여 있다면 문제가 생긴것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엔진관리를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이죠.

자동차 엔진

엔진오일 교체 주기를 지켜야 한다.

자동차의 엔진을 관리할 때는 엔진오일을 굉장히 신경써야 합니다. 엔진오일은 자동차 엔진 내부에 흐르는 마참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의 다양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일정 주기마다 꼭 교체 해주어야 좋은 엔진상태를 유지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그래서 교체를 해야 하는 주기를 지나치게 되면 깜박 잊고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자동차가 빠르게 고장나게 됩니다.

자동차 엔진 관리

주유할 때 연료첨가제를 첨가해야한다?

연료 주유시에 연료 첨가제를 넣어주게 되면 엔진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료 탱크 내부 기온차에 따라 불순물이 생길 수 있는데 이게 불순물의 수분을 제거못하여 엔진 내부 연소실로 연료와 함께 유입되 불완전 연소를 일으키게 되는 것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불순물의 수분을 제거하는 것이 연료 첨가제입니다. 엔진코팅제와 보호제 첨가그리고 엔진오일을 교체하게 될 때 엔진코팅제 또는 보호제를 넣어주게 돠면 관리하는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자동차 엔진 관리 방법

엔진 정비를 할 때 엔진 점화 계통의 부품을 점검해야 하는데 점화 계통 부품으로 이그니션 코일과 스파크 플러그, 또 글로우 플러그 등이 있다고 합니다. 디젤 차량은 엔진 점화계통 부품으로 DPF 클리닝과 인젝터 클리닝등이 있다고 합니다. 엔진 점화 관련하여 부품의 관리 부족때문에 엔진이 불완전 연소가 되며 착화 불량이 발생하면 고장과 과도한 그을음 찌꺼기가 엔진오일에 유입되어서 엔진 성능 저하와 출력이 안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 공기압체크도 엔진의 성능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타이어 공기업이 떨어지게 되면 속도를 줄이려고 할 때 제동력이 약해지면서 엔진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