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충전 방법과 예방방법은?

반응형

자동차 배터리 방전 후에 충전방법은?

운전하면서 가장 난감한 상황은 자동차 배터리 방전일듯 합니다. 잠시 정차했더니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안걸리는 경우 또는 차량 운전중에 차가 막혀서 잠시 시동을 껏다가 배터리 방전이 되는 경우등 많은 문제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들이 꽤나 많은데 배터리가 방전되면 완전히 충전이 이루어지고 나서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방전된 배터리는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충전을 해야 다시 방전이 안되고 오래오래 쓸수 있는 걸까? 그 충전방법과 예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

 

 

자동차 배터리 방전되는 이유는? 오래된 배터리를 사용하여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고 블랙박스 외에 소형전자기기를 사용한다던지 설치로 인해서 배터리가 방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 겨울철에는 특히나 배터리 방전이 잘되는데 배터리 성능을 육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기에 배터리 충전을 해주거나 상태를 체크해놓으셔야 합니다.

 

 

배터리 충전 하는 방법은? 방전된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 점프를 하여 시동을 걸고 배터리 완충이 될 때까지 시동을 걸어서 충전을 한다던지 자동차를 운행하여 완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시동은 최소 30분 이상 걸어놔주셔야 즉 주행을 해주어야 배터리의 정상적인 충전과 완충이 완료 됩니다. 또는 자동차 배터리 충전 장비를 이용해서 충전해주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충전방법

 

 

자동차 배터리 상태를 수시로 확인? 확인하는 방법은? 자동차 배터리 충전하는 방법을 설명드렸지만 배터리가 충전되었는지 사용가능한 상태인지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걸까요? 자동차 배터리 방전되서 점프 후 완충을 분명 했으나 하루나 이틀이 지나고 나서 다시 방전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배터리 수명이 다한 상태이기에 자동차 배터리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충전 후 이상이 없으시면 계속 사용해도 괜찮은 상태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상태 체크방법 [1. cca 수치 확인기를 사용합니다. cca 수치 확인기는 추운날에 시동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기계입니다. / 2.배터리 상단에 있는 인디케이트 사용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상단에 있는 인디케이터를 보고 판단하는 것으로 색깔이 초록색으로 표시된다면 정상이라고 보시면 되나 이는 단순 참고용이기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배터리 충전기는 평상시 단거리 운행이 많으신 분이라면, 배터리 관리를 체계적으로 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필요합니다. 단거리 주행이란 시내주행과 짧은 단거리 주행을 하시는 분들인데 새배터리를 장착해 사용해도 1년에 한번 교환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분들은 배터리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을 하시면 3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거리 운전자는 굳이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하실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차 배터리 교체는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 것보다는 정비소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충분한 정보를 알고 구매한다면 모르지만 그게 아니라면 꼭 정비소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것 또는 정비소 관련 어플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방법으로는 기온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차량을 주차할 때 추운외부말고 내부의 따뜻한 곳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동을 끄시기 전에 전등 또는 전기 것의 사용을 모두 꺼주시는 것이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안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