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및 필요이유 [서울메트로, 코레일 온라인]

반응형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란?

요즘 기름값상승, 택시비상승, 물가상승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이용중에 있습니다. 이때 지하철을 굉장히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근데 지하철은 많은 사건사고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지하철 사고로 인해서 또는 철로문제로 인해서 또는 집회등의 여러 이유로 뜻하지 않게 지연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 이때 회사원들 또는 학생들은 매우 난처 합니다. 지각하게 되면 그 사유를 적어야 되는데 지하철이 지연됬습니다. 그런데 회사, 학교에서는 믿을 수 있는 증거를 가지고 가야 합니다. 그래서 이때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제출하면 증명할 수 있다는 사실이죠. 그럼 이 지하철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서울매트로, 코레일에서 간편지연증명서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울메트로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간편지연증명서 오프라인 신청 및 발급방법은?

현재 탑승 중인 지하철이 지연 운행되셨다면 해당 역들마다 역무원에게 찾아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연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시고 본인이 탑승했던 지하철의 호선과 출발 역을 이야기 하여서 확인하시고 서류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뭐 오프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셨고 신청했다면 바로 끊날 일이지만 솔직히 역무원을 못찾거나 빠르게 가다보니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한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온라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울 메트로는 1호선 ~ 9호선을 운행하고 있어 다른 호선 역에서도 발급이 가능한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메트로 온라인 간편지연증명서 신청방법은?

서울지하철은 오프, 온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온라인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절차는 [홈페이지 접속 > 간편지연증명서 클릭 > 간편지연증명서 검색 ( 이때 지연은 5분 이상 열차 지연시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 지연시간을 클릭 후 간편지연증명서 인쇄 >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는 고객 콜센터 1577-1234로 문의] 하시면 빠르게 해결이 됩니다.

코레일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코레일 온라인 간편지연증명서 신청 및 발급방법은?

신분당선이나 1호선 ~ 9호선이 아니라면 코레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 간편지연증명서 메뉴 클릭 > 1호선, 3호선, 4호선 중에서 서울메트로가 운행하지 않는 외곽지역과 신분당선 등의 정보 체크 > 지연시간 확인 후 간편지연증명서 발급]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편지연증명서 발급하시면 되지만 이때 주의사항은 해당 노선에서 발생된 최대 지연시간을 기재한 것이기에 열차 이용을 증명하거나 운행지연으로 발생된 손해를 증명하지는 않는 다는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