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여름철 벌레(곤충), 초파리 없애는 방법 5가지 및 생기는 이유는?

by 즐거운 하루이구요! 2022. 7. 20.
반응형

여름에는 더운것만 짜증나는 것이 아닙니다. 벌레들이 문제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초파리때문에 집에서 굉장히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는데요 초파리는 잡아도 잡아도 계속 생기기 때문에 정말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여름철 벌레(곤충) 초파리 없애는방법과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초파리

 

 

초파리는 파리목 초파리속에 속하는 곤충입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서식하는 곤추입니다. 산미가 있는 것을 좋아하고 식초에 많이 몰려드는 파리라고 해서 초파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도 합니다. 초파리는 주로 먹을 것이 있거나 습기가 있는 곳들에 알을 낳기도 합니다. 쓰레기통, 하수구안쪽, 썩은 과일 등에 알을 낳기에 절대 없앨 수 없는 곤충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를 드시는 분들이라면 꼭 봉지에 바나나를 보관하셔야 합니다. 엄청난 초파리와 살기 싫다면 말입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고과당 물질을 먹고 자라는데 암컷 초파리가 너무 익었다던지 썩어가는 과일의 표면 또는 내부에 한번에 최대 500개의 알을 낳습니다. 그래서 초파리는 보이는 그 즉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유충은 성체로 자라기까지 몇일이 걸리고 그 기간동안 주변에 있는 잘익은 바나나와 같은 음식들을 먹으며 초피리가 성충이 된지 이틀 후에 짝짓기를 할 수 있기에 수명이 굉장히 짧습니다. 한마디로 엄청난 번식력이 있어서 보이는 즉시 죽여야 합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첫번째 주방 하수구를 잘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초파리가 알을 낳기에 가장 좋은 장소가 쓰레기통과 하수구 안쪽 그리고 썩은 과일입니다. 특히나 주방에서 사용하는 수세미, 스펀지 같은 곳에도 알을 까는데 이는 오랜 시간 사용했을 때 음식찌꺼기가 끼고 하는데 물기를 잘 제거 하고 찌꺼기 제거를 제대로 안해주면 초파리 서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부패한 음식들을 버려주어야 합니다. 보통 음식을 만들고 주방에 그대로 두시는 경우들이 꽤 있습니다. 겨울에는 상관없지만 더운 여름이나 늦은 봄에는 초파리를 키울 생각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음식물에서는 초파리가 살기에 최고의 장소이고 그 음식물을 통해서 알을 엄청나게 까기 때문입니다.

 

초파리 퇴치법

 

세번째 사과식초를 사용해주는 방법입니다. 그릇 또는 유리잔등에 사과식초를 부어주고 비닐랩으로 덮은 후에 고무줄로 가장자리를 막은 후 상단에 작은 구멍을 내줍니다. 이렇게 해서 초파리를 유인하여 초파리가 안에 들어가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죽어버리게 됩니다. 초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아주 기본적인방법입니다. / 네번째 사과식초와 함께 주방세제를 혼합해줍니다. 이것은 그릇에 식초를 부어주고 주방세제를 한방울 넣은 다음 잘 섞어줍니다. 사과식초가 초파리를 유인하고 유인된 초파리는 탐색을 하다가 서서히 잠기면서 탈출 할 수 없어서 죽게 됩니다. 이유는 주방세제의 액ㅊ가 표면 장력을 감소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 다섯번째 맥주병 또는 와인병을 둡니다. 이유는 초파리가 맥주병 와인병속에서 나는 냄새를 좋아하고 유인하게 되어서 좁은 병안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그 속에 갇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