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시오패스 뜻과 특징은? 그리고 테스트방법

반응형

소시오패스란? 뜻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만나고 인연을 맺기도 합니다. 이때 사람을 잘 보아야 하는데 나와 같이 상생하면서 돕고 도우며 같이 앞으로 나아갈 사람일지 또는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인지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이런 와중에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라는 종류의 사람들이 있는데 사이코패스는 [참고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소시오패스 뜻과 설명을 하자면 나의 성공을 위하여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그 어떤 잘못이라도 저지르면서 그 잘못에 대한 죄책감이란 것을 단 하나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이라 뜻합니다. 이런 종류의 사람은 우리 주변에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 사람이 무조건적으로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사람의 좋지 못한 행동과 범죄행동 같은 것에의 죄책감이 없이 행동하는 사람들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모습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 행동에 있어 사람으로써 하면 안되는 것들이 있는데 그것을 서슴없이 하고 죄책감 없이 행동하는가 아닌가에 대한 부분이 소시오패스인 사람인가 그리고 그사람이 어느정도의 소시오패스인가를 체크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시오패스 뜻

 

 

소시오패스 특징과 구별하는 테스트 방법

위에 말씀드린것과 같은 소시오패스인 사람들의 특징은 총 7가지가 있습니다. [ 죄책감을 느끼지 못합니다. 특히 남에게 피해를 끼쳤는데도 불구하고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는 사람입니다. 즉 양심에 대한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람입니다.] [법을 지키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사이코패스와 비슷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시오패스는 겉으로 지키는 것과 같이 행동하면서 각종 불법을 저지르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칙을 잘 어깁니다. 정해져 있는 규칙이 있으나 본인과 해당되지 않는 다는 생각을 하면서 그 규칙에 대한 도덕적 규율인데도 불구하고 이것을 하찮게 여기는 특징이 있습니다.] [남을 잘 속이면서 거짓말을 잘합니다. 보통 소시오패스로 분류되는 사람들중에서는 남에게 사기를 잘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에 있어서 거짓말을 잘하고 거짓말을 했는데도 전혀 꺼리김이 없어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폭력적인 성향을 다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폭력성이 굉장히 높은데 약자에 대한 폭력을 그대로 내비친다고 합니다.] [안전에 대하여 무감각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안전에 위험한 상황인데도 크게 신경쓰지 않아서 주의 사람들을 더 위험하게 몰아내기도 한다고 합니다.] [충적적인성향이 있습니다.]

 

소시오패스 특징들

 

소시오패스를 테스트하는 부분에서는 [타인에게 자신의 매력을 보여줌에 관심이 있나 없나? / 당신은 자아가 약한가 아닌가? / 당신은 비밀이 적은가 아닌가? / 당신은 옳고 그름의 차이를 잘 알고 있나 모르나? / 당신의 인관관계는 길게 지속되나 아닌가? / 과거 실수로부터 배우는 편인가 아닌가? / 당신의 미래계획은 비현실적인가 아닌가? / 약속을 자주 어기나 아닌가? / 개인적 이득을 위하여 타인을 이용하나 아닌가? / 타인을 사랑하는 능력이 부족한가 아닌가?] 해당 테스트는 재미삼아 확인해 보시라는 부분이고 [참고링크]를 통해서 제대로된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