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이코패스 뜻과 특징 그리고 테스트 방법

반응형

사이코패스 뜻은?

사이코패스는 살아감에 있어 꼭 피해야하는 사람중 하나입니다. 사이코패스는(psycho(정신,심리)+path(결핍)) 이라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평소 일반적인 사람으로써 보일 수 있다가도 갑자기 잠재되어있던 심리적인 문제로 범죄행위를 저지르는 사람으로써 주변에서도 잘 알아차리기 어려운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감정을 지배하고 있는 전두엽이 일반사람들보다 15%의 기능뿐이 발휘하지 못하여서 고통에 대한 무감각고 양심에 대한 무책임함 즉 느끼지 못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코패스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범죄률이 거의 100% 재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또 사이코패스는 공격적인 성향을 억제해주는 세로토닌이 부족해서 사소한 일로도 공격적인 성ㅑㅇ을 드러낸다고 합니다. 이것은 유전적, 생물학적인 요인이 사회환경적 요인과 결합되면서 나타나는 전인격적 병리 현상이라고 합니다.

 

사이코패스 뜻

 

 

사이코패스가 가지고 있는 특징과 테스트 방법

사이코패스는 [공감능력이 매우 부족합니다. 그래서 타인의고통에 굉장히 무심합니다. / 죄의식이 전혀 없습니다. 죄의식이라는 것에 대한 혐오정도까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거짓말과 속임수에 매우 능합니다. 사람은 거짓말을 하면 아주 조금이라도 티가 나는데 사이코패스는 전혀티가 하나도 나지 않습니다. / 본인의 행동을 합리화하고 정당화합니다. 잘못된 행동 잘못된 말들에 대한 남에게 상처를 주는 것에 대한 모든것에 있어서 자기합리화를 함으로 잘못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 권력을 엄청나게 갈망합니다. 남을 지배하려 하고 남을 이용하려 하고 남의 약점을 어떻게든 찾아내서 복종시키려 합니다. / 호언장덤한다던지 노력을 하지 않습니다. 본인은 유능하고 능력이 굉장히 뛰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하면서 어려운일에서는 절대 노력을 하지 않고 호언장담합니다. 그리고 남에게 일을 떠넘기려고만 합니다. / 자극을 추구합니다. 일반적인 자극을 벗어나서 자극에 대한 쾌락과 흥분을 삽니다. / 적은 비판으로도 상처를 입고 멘탈이 무너집니다. 자기애가 없음으로 인해서 누군가에게 조금의 비판적인 이야기를 들어도 화를내고 쉽게 상처를 받아서 돌변하도 합니다. / 이미지관리를 철저하게 합니다. 언변과 재치가 있어서 누군가한테는 굉장히 매력적인 사람으로 보여질 수 있고 자기 포장을 잘하여 잘 속게 됩니다. /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나르시스즘 성격이 있어 타인을 저평가하는 것으로 본인을 굉장히 과대평가 하기도 합니다.]

 

사이코패스 특징들

 

사이코패스의 특증을 알고 있다고 해도 그사람을 제대로 파악하기란 매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이코패스 테스트 [참고링크]를 한다고 하여도 그사람을 파악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사이코패스를 가려내는 방법으로는 자존감이 높은 사람으 곁에 두고 남을 배려할 줄 알면서 서로 공생관계가 될 수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