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더타운 뜻과 접속방법 및 사용법 [메타버스, 화상회의]이란?(요금제)

반응형

게더타운이란?

코로나 시대라는 말이 나오면서 이제는 화상회의, 재택근무, 원격수업이라는 말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줌,구글미트 같은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였고 이로 인한 줌피로증이란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상대방의 얼굴을 계속 보면서 대화하고 일을 한다는 것 그것을 화면속에서 계속 응시한다는 것이 굉장한 피로도를 몰고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체재로 화상회의에 메타버스를 결합하게된 게더타운(Gather.town) 을 택하게 되었는데 이것은 어떤것인지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게더타운은 화상회의 플랫폼에 메타버스 요소가 결합된 플랫폼입니다. 즉 게더타운에 들어와 있는 사람들은 본인이 원하는 순간에만 카메라와 마이크를 켜고 상대방과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며 기본적으로 아바타들이 서로 소통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게더타운 접속방법

 

 

게더타운의 이용 특징은? [첫번째 유동적인 화상채팅 입니다. 사무실에서 실제로 돌아다니며 사람들과 마주하게 될 때 대화를 나눌 수 있듯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화상채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을 하는 것말고도 화이트보드, tv, 게임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몇번의 클릭으로 공간, 파티장, 루프탑 등 원하는 공간을 원하는데로 꾸밀수 있는데 이것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웹상에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누구나 초대장이나 게더타운 주소만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참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 게더타운

 

게더타운은 25명까지는 무료로 그리고 이용시간에 따라서 날짜나 수에 따라서 요금제가 다르게 측정이 됩니다. 2시간, 1일, 1달 기준의 요금제로 최대인원 500명 까지 가능하고 요금을 지불하게 되면 이메일로 초대장도 보낼 수 있고 제한된 도메인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게더타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gather.town]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요금제 종류는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더타운 요금제

 

 

이런 게더타운을 이용및 접속방법으로는 게더타운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는데 회원가입은 기능에 맞는 방 만들기로 가능하고 기존의 맵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입은 별도 가입없이 닉네임 설정으로 게더타운 참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 카메라 온오프에 대한 매우 간단한 듀토리얼을 마치신 다음 접속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왼쪽에 보면 내가 초대한 사람들 리스트 또는 접속해있는 사람들 리스트가 나오는데 촤측 말풍선을 클릭하게 되면 채팅을 볼 수 있습니다. 채팅법은 3가지 방법으로 Nearby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만 메시지 보내는 것 / Everyone 공간에 있는 모두에게 메시지 보내는 것 / 상대방 이름 : 특정 사람에게만 메시지(DM) 보내는것 입니다. 조작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키보드 방향키로 움직이면 되면 g키를 눌러서 이동하면 투명인간 모드로 될 수 있습니다. x 키를 누르면 내부에 심어져 있는 오브젝트를 이용이 가능합니다.

 

게더타운 활용법 및 사용법

 

화상채팅을 하는 방법으로는 화상채팅을 하고 싶은 아바타 근처로 가시면 자동으로 카메라와 마이크가 켜지면서 대화 가능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오디오와 화면을 온오프 할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람도 찾아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화상채팅을 넘어서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는 시대 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