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 지원 금액과 신청방법은? [자격은?]

반응형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지원

최근 청년들의 주거문제, 취업문제 등 다양한 이슈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문제 되는 것은 단연 취업과 연관이 될 수 있는 주거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이런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으로써 '역세권청년주택 주거지원' 관련된 정책으로 어떤 지원정책들이 있는지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주택청약통장 종류와 금리 및 신청방법 안내
lh공공임대주택 자격조건 종류 및 신청방법 안내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은?
정부지원 전세자금대출 종류 및 자격 한도 신청방법 안내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지원 청책이 먼가요?

서울시에서 역세권에 산다는 건 금전적으로 여유로워야 한다라고 인식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정책은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것으로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신혼부부 및 청년들에게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으로 시행되는 것 입니다. 또 주거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 이에 따라 혼인률과 출산률까지 감소시켜 줄 수 있는 것으로 임대보증금을 최대 50% 지원해주는 정책이며 임차 보증금 대출까지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신청자격이나 소득기준들에 대한 것들이 까다롭지 않기에 많은 사람들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자격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이나 신혼부부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역세권청년주택 신청자격

소득기준 청년 청년은 월 평균소득이 3,353,884만원 이하여야 가능
신혼부부 신혼부부는 2022년 기준으로 배우자 포함 6,006,451만원 이하여야 가능
자산기준 청년 청년의 경우는 2억 9,900만원 이하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신혼부부는 3억 6,100만원 이하로 배우자 자산 포함된 금액 이하면 가능합니다.

이 자산 부문에서는 솔직히 이정도 모은사람이 있겠어? 라고 생각할테지만 요즘은 또 욜로족이 아니고 파이어족 시대이기에 자산을 충분히 모은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그리고 초기에 빡시게 일해서 성공한 사람들도 많은 부분이라는 점 입니다.

지원금액 임차보증금 1억 초과 보증금에서 30%로 청년은 최대 4,500만원, 신혼부부는 최대 6,000만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임차보증금 1억 이하 보증금의 50%로 청년이나 신혼부부 똑같이 최대 4,500만원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역세권청년.신혼부부 주택 주거지원 정책은 임차보증금의 금액에 따라서 다르지만 30% ~ 50%까지 무이자 지원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니 이점 꼭 참고하시고 많은 청년들과 신혼부부들이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역세권청년주택 주거지원 신청방법은?

역세권청년주택 주거지원 신청방법

해당 정책에 대한 주거비지원 신청절차는 1년 내내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절차 또한 매우 간단하기에 꼭 신청방법을 잘 확인해보시고 빠르게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1)신청서 및 서류제출'

'2)대상자 선정 및 통보'

'3)임대차 계약체결'

'4)주거비지원약정서 작성'

'5)구비서류 준비 및 제출'

'6)임대인 계좌 지원금액 입금'

순서대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정책은 '온라인, 오프라인' 두가지 전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신규 입주예정일 3주 전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청년안심주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안심주택 홈페이지 신청하러가기!

오프라인은 '청년안심주택 종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되며 지역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1600-3456번으로 문의 전화 하시면 됩니다.

신청 서류는 본인과 배우자에 대한 또는 청년본인에 대한 소득, 자산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혐료납부확인서, 재산세 내역, 신혼부부라면 혼인관계증명서] 같은 서류들 입니다.

신청하실 때 역세권청년주택 주거비지원 사업만 있는 것이 아닌 서울시 청년.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이 있는데 이 두가지는 중복 신청이 불가 합니다. 그러나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나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중복이 가능하니 꼭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