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방법과 학습방법은?

반응형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이아이들이 무슨생각을 하는지 또는 행동을 교정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물론 우리집 반려동물이니까 조금씩 바꿔줘도 좋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키우는 것을 넘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반려동물훈련사에 관심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훈련사를 하기 위해서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라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과 학습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반려동물 테마파크 여행지 추천
반려동물 홈캠 펫 cctv 종류 추천
반려동물 펫보험 종류와 가입방법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란?

반려동물행동교정사의 [수행직무]는 반려동물 주인의 집에 방문 또는 교정실 등에서 해당 반려동물에 대한 행동에 대한 것들을 보호자와 같이 상담을 통해서 문제가 되는 것은 교정해드리는 직무를 시행합니다. 개와 고양이들이 과하게 짖음과 공격적인 행동 또는 파괴적 행동, 화장실 문제 같은 것들로 키우기에 어려운 상황이나 문제들의 본질과 원인을 분석하여 교정을 위한 프로그램을 설게하는 직무입니다. 행동교정프로그램을 적용해서 교정 여부를 평가 그리고 필요시에는 교정프로그램을 재설계해서 재평가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의 주요 업무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은 대부분의 성인 남녀 모두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 제한에서는 [만18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거나 동등한 학력 두가지의 응시자격 제한]

즉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거의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을 치를 수 있다 입니다. 연령상한선, 전공자 이런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합격 난이도는?[합격률]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은 합격률이 97%라고 합니다. 진짜 반려동물을 좋아하고 반려동물들의 행동을 평상시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 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는 '민간자격증' 입니다. 그래서 자격증을 발부할 수 있는 기관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시킬 수 있으며 자체 시험까지 운영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곳인지만 잘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과 같이 등록된 곳들은 발급 및 관리번호를 부여받아서 확인이 가능한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시험과목(커리큘럼)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의 경우 시험과목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기초적인 이론, 사례, 훈련법 등이 골고루 포함되어있는 총 54개의 강좌에서 문제들이 나오니 본인한테 맞는 학습계획을 세우면 됩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시험일정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의 경우 응시 조건과 더불어서 시험일정 역시 루즈합니다. 수행생들이 자율적 강의를 듣고 본인의 템포에 맞춰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일정 절차

1) 인강수업시작, 2)진도율달성, 3)시험진행, 4)합격 후 자격증발급신청, 5)협회심사, 6)실물라이선스 발급

이렇게 순서대로 진행이 됩니다. 기간은 총 4주 정도 소요가 됩니다. 4주간 자율적 강의 수강 후 온라인 시험응시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 취득 강의 계획서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 접수 하러가기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합격기준은?

합격률이 97%인 이유는 커트라인도 별로 높지 않습니다. 딱 두가지 요건으로 맞추면 라이선스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1) 인강수강률이 60% 충족되어야 하고, 2)최종 시험 총점이 100점에서 60점 이상만 달성하면됩니다.

시험에서 실기는 없습니다. 필기 문제만 나오며 문제는 모두 객관식입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취득기준

반려동물행동교정사 자격증 공부는어떻게?

전문적 교육기관에서 시험을 치러야 합니다. 그래서 취업시장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인증된 시설에서 수업 듣고 통과해야합니다. 기관선택은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에서 커리큘럼과 교수진, 강의와 교안 내용들만 잘 체크 하시고 강의를 듣고 자격증 시험을 치르시면 됩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 자격증 신청

▼ 관련된 글 더보기▼

한눈에 보는 민간자격정보 확인하러가기

강아지 외로움 신호 4가지 꼭 알아야되는 것들

강아지 헥헥거리는 이유 5가지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