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동물 홈캠, 펫CCTV 필요성과 홈캠 종류와 베스트 추천

반응형

반려동물 홈캠 펫cctv 종류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반려인이라면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반려동물을 혼자 두고 외출하는 경우들이 비일비재 합니다. 그런데 반려동물을 집에 혼자 두면 어떤 사고가 생길지 모르고 또는 아이가 갑자기 아파할지도 모릅니다. 말을 할 줄 모르고 옆에서 지켜줘야 하는 아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뭘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CCTV를 사용하는 것인데 그냥 CCTV가 아닌 펫CCTV가 있는데 어떤 제품이 좋은지 그리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반려동물 보험 종류 및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정리
반려동물 정부 정책 지원금 종류 정리
해외여행 반려동물 탑승기준 정리
반려동물 이블 세탁 및 소독하는 방법

펫CCTV인 반려동물 홈캠의 필요성은?

다양한 반려동물들이 있는데 그중에 분리불안증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은 엄마가 집을 비웠을 때 하울링을 한다던지 변을 먹는다던지 이상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생각지 못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들도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빠르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분리 불안이 있는 아이들을 어떻게 교육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대처방안을 짤 수 있는 것은 반려동물 홈캠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완전히 달라 질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홈캠, 펫CCTV를 고르는 방법은?

첫번째 [어떤 형태의 펫CCTV인지를 체크]

반려동물 홈캠 즉 펫CCTV는 고정형, 회전형, 이동형 이렇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고정형은 고정된 자리에서 고정된 화면만 볼 수 있는 것으로 한정된 공간만 볼 수 있어서 그냥 반려동물 안전 및 간간히 볼 수 있는 정도의 홈캠이지만 고정이기에 한곳에 잘 설치해놓으면 보안에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전형의 경우는 고정된 자리에서 카메라가 위, 아래로 움직이는 종류인데 고정형과는 다르게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에 좋습니다. 그러나 해킹당하면 사생활 침해에 문제가 심각하고 침해에 대한 범위가 넒어 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이동형입니다. 이 홈캠은 집안을 돌아다니면서 집안 구석구석을 볼 수 있는 것으로 반려동물이 어디에 있든지 볼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행동 하나하나를 분석할 수 있지만 그만큼 해킹에 대한 보안에서 이후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음성기능이 있는지를 체크]

반려동물 홈캠은 반려동물을 관찰하기 위함도 있지만 반려동물이 이상증상 또는 엄마를 찾고 있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때 음성기능이 있다면 반려동물이 안정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펫CCTV는 실시간 양방향 통화도 가능한 제품도 있는데 이런것이 좋습니다. 또 녹음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세번째 [움직임 감지 기능이 있는지 체크]

반려동물들이 잘 움직이고 집에서 잘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으로는 움직임 감지를 통해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션 감지 기능으로 반려동물이 움직였을 때 핸드폰으로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집안의 보안을 위한 것으로도 좋고 혹시나 아이가 노견이라면 이런기능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홈캠 종류 및 펫cctv 이용

반려동물 홈캠인 펫CCTV 이용방법은?[보안]

반려동물 홈캠을 사용하게 될 때 정말 중요한것은 보안입니다. 해킹으로 인해서 사생활 침해가 생기게 되면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해킹은 IP 주소만 알고 있다면 어디서든 접근이 굉장히 쉬워집니다. 그래서 펫CCTV를 구매하셨다면 꼭 해당 보안을 신경쓴제품인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영상을 암호화해서 관리가 가능한지 해킹 테스트를 해본곳인지 사생활 보호 모드가 있는지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킹 예방을 위해서는 보호자도 조심해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초기 비밀번호 설정으로 바꿔주기, 홈캠의 소프트웨어를 최신상태로 업데이트해주기, 사용하지 않을 때는 꼭 전원을 꺼주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수건이나 담요 같은 것으로 카메라 렌즈를 가려주기] 이렇게 꼭 지켜주어야 보안에 철저할 수 있습니다.

펫CCTV 추전 제품 종류 [반려동물 홈캠 종류]

앞서 펫CCTV, 반려동물 홈캠의 3가지 종류를 설명드렸습니다. 그래서 3가지 종류로 반려동물 홈캠 종류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잘 체크해서 사용 및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고정형CCTV (반려동물 홈캠)

반려동물 홈캠 고정형cctv

첫번째 샤오미 360스마트 홈캠 2K 실내용 제품입니다. 화질이 굉장히 선명하고 2K 화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적외선 라이트가 내장되 있어서 밤에 찍힌 영상도 화질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방향으로 음성 통화가가능하며 반려동물들한테 말을 건넬 수도 아이들의 울음소리를 낸다면 이것 또한 들을 수 있습니다. 영상은 2중으로 암호화되어있어서 해킹에 신경쓴 제품이 입니다.

제품 쿠팡링크

두번째 티피링크 스마트 홈 Wi-Fi 네트워크 카메라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보안에 굉장히 신경을 쓴 제품인데 영상을 안전한 클라우드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프라이버시 모드가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을 꺼둘 수 도 있고 영상 화질이 1080p를 사용하고 밤에는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양방향 음성모드도 사용이 가능하고 화각도 넒은편이어서 좋습니다.

제품 쿠팡링크

세번째 이글루캠 S3 고정형 홈카메라 홈CCTV 베이비캠 펫캠 제품입니다. 보안에 신경쓴 제품으로 해킹이 되지 않는다고 하며 화각이 142도로 넓습니다. 또 영상 화질이 1080P를 사용해서 밤에도 잘보이며 양방향 음성지원까지 가능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품 쿠팡링크

네번째 스위치봇 홈캠 - IP홈카메라 제품입니다. 모션 감지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화질로는 1080p이고 밤에도 잘보이고 화질도 좋습니다. 또 화각은 130도라고 하며 양방향 음성지원도 되는 제품입니다. 촬영된 영상들은 암호화가 되어있고 프라이버시 모드도 있어서 좋은 제품입니다.

제품 쿠팡링크

회전형CCTV (반려동물 홈캠)

반려동물 홈캠 회전형 cctv

첫번째 티피링크 1090P FHD 360도 비전 WIFI 실내 감시카메라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수평 260도에 수직이 114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이고 회전도 가능합니다. 1080P 화질로 밤에도 굉장히 선명합니다. 또 반려동물의 움직임도 감지가 가능하고 양방향 음성 지원도 가능합니다. 물론 보안도 많이 신경쓴 제품이라고 합니다.

제품 쿠팡링크

두번째 앱코 홈캠 실내용 화이트 제품입니다. 수평이 300도이고 수직은 90도 회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화각이 105도라고 하며 1080P화질로 밤에도 잘보입니다. 또 양방향 음성 지원도 가능하며 음성 기능 사용 할때 소리가 작게 들린다고 하는 후기들도 있어서 다소 아쉬운 제품이지만 다른 부분은 괜찮은 제품입니다.

제품 쿠팡링크

세번째 아이노비아 포스캠 R3 홈캠 펫캠 CCTV IP 카메라 가정용 강아지 무선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수평이 350도에 수직 70도 화각이 94도 입니다. 3중 보안이 되어있고 해킹 방지까지 되어있어서 보안에 철저한 제품입니다. 화질은 2K화질이고 화질이 선명합니다. 또 사람, 동물 등을 구분하여 모션 감지 기능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품 쿠팡링크

네번째 아이던스 무선 스마트홈 CCTV EDN-HOMEHD1 베이비캠 홈캠 강아지 펫캠 제품입니다. 수평360도에 수직은 90도 회전이 가능하며 화질은 1080P 좋은 화질을 제품입니다. 보안 역시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제품이고 모션감지 기능도 있으며 양방향 음성지원도 가능합니다. 스피커 음량 조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 쿠팡링크

이동형CCTV (반려동물 홈캠)

반려동물 홈캠 이동형 cctv

첫번째 스마트코지 펫CCTV 강아지 움직이는 장난감 분리불안 자동장난감 제품입니다.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과 돌아줄 수 있는 홈캡으로 반려동물이 뭘하는지도 볼 수 있으며 노즈워크 장난감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양방향 음성지원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보안에 있어서는 좀더 확인해봐야 할듯 합니다.

제품 쿠팡링크

두번째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 VR50T95936 방문설치 제품입니다. 삼성전자의 제품이기도 하며 로봇청소기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반려동물이 뭘하는지도 확인이 가능하고 보안에도 굉장히 신경쓴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로봇청소리는 강아지들에게는 사용이 좋습니다. 단 고양이는 사고가 날 수도 있어서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제품 쿠팡링크

▼관련된 글 더보기▼

강아지가 외로움 신호를 보내는 4가지는?

강아지가 우울할때 보이는 행동 5가지는?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5가지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