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여행 반려동물 탑승기준 정리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진에어 등] 보험내용까지

반응형

해외여행 반려동물 탑승기준

반려동물과 해외여행을 계획중이신 분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들입니다. 반려동물 비행기 탑승 전에 알아두어야 하는 기준과 주의사항 그리고 반려동물 비행기 가격과 반려동물 캐리어 기준은? 캐리어종류는? 등 관련된 다양한 내용과 대한항공, 아시아나, 제주항공, 진에어 항공사의 반려동물 탑승 기준에 대한 내용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반려동물 정부 정책 지원금 종류
반려동물 이불세탁 방법 및 소독하는 방법
반려견죽는꿈해몽 관련 정리
강아지 외로움 신호 4가지 보내는신호 정리

반려동물 비행기 탑승 기준들

반려동물과 같이 비행기를 타려고 할때 꼭아셔야 하는 내용은 각 항공사들마다 규정이 다 다르다는 것 그래서 항공사들의 항공기당 운송이 가능한 반려동물수가 제한되어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모르고 여행계획을 짯다가 여행이 완전 물거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동물과 같이 비행기 탑승하려고 한다면 별도의 요금이 발생되는데 모든 반려동물은 화물칸 수송이 원칙입니다.

반려동물 캐리어 및 이동장 종류 알아보러가기

반려동물은 기내 탑승이 가능한 경우들도 있습니다. 다만 잠금장비가 되어있는 케이지 또는 이동장이 있어야 기내탑승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에서는 강아지, 고양이, 새 이렇게 가능합니다. 그외 맹견, 맹금류, 수태가능한 암컷 등은 비행기 탑승이 불가하다는 점을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해외여행 탑승

대한항공 반려동물 탑승 기준은?

반려동물 운송예약

국내선 : 항공기 출발기준 24시간전(예약마감시간 영업일 기준)

국제선 : 항공기 출발기준 48시간전(예약마감시간 영업일 기준)

반려동물 운송예약은 국가/지역/기종에 따라서 반려동물 운송에 제한이 될 수 있어 여행전에 꼭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운송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운송승인없이 공항에 나오는 경우에 기내 반입 또는 화물칸 위탁 운송이 불가하다 합니다.

탑승객 1인당 기내 반입 1마리, 화물칸 위탁 2마리 운송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기내 동반하는 경우, 반려동물 동반 지정좌석으로 배정이 됩니다. [새는 한쌍, 6개월 미만의 개는 2마리 또는 고양이 2마리인 경우 두마리를 하나 운송용기에 넣어서 운송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운송요금

반려동물 동반 여행을 할 떄 수화물 소지 여부 관계없이 별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아래 요금관련 이미지를 참고하시고 각 국가별 금액에 대한 부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운송요금은 사전 결제 후 무게가 변동된 경우, 여행당일 공항 수속시 측정된 무게 기준 요금 재산정이 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반려동물 운송요금표

목적지 국가에 대한 동물 반입 허용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증명서, 검역증명서 등의 목적지 국가에서 요구하는 반입 서류들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운반용기에 대한 조건도 [참고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적지 국가의 동물 반입 허용 규정은 아래 링크에서 2번의 규정 자세히 보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반려동물 규정 안내 및 목적지 국가 동물 규정 확인하기

반려동물 운송기준

대한항공 반려동물 운송기준에서는 [기내반입기준은 반려동물+운송용기 총무게 7KG이하, 화물칸 위탁 운송가능은 반려동물+운송용기총무게 45KG이하]일 때 가능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32KG을 초과하면 운송에 제한이 걸릴 수 있는 부분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반려동물 탑승 기준은?

반려동물 운송예약

국내선 : 항공기 출발기준 24시간 이전

국제선 : 항공기 출발기준 48시간 이전

반려동물은 예약이나 확약없이 공항에 나오면 기내나 위탁 운송 자체가 불가 합니다. 아시아나 역시 운송이 가능한 동물은 개, 고양이, 애완용 새만 가능합니다. 운송가능한 동물수로는 성인 탑승객 1인당 1마리, 위탁수화물은 2마리 입니다. 소아는 반려동물 운송이 불가 합니다. 새는 1케이지 당한쌍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 운송요금

대한항공과는 요금표가 다소 다른 부분도 있으니 꼭 아래 요금이미지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은 승객의 수화물 소지 여부와는 관계없이 꼭 별도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아시아나 반려동물 운송요금표

아시아나 반려동물 관련 기준과 운송이용하는방법 확인하러가기

 

제주항공 반려동물 탑승 기준은?

반려동물 이용안내

제주공항의 경우 생후 8주 이상의 애완용 개, 고양이, 새에 한해서 반려동물 운송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용은 사전 운송예약을 신청해야 합니다. 국내선, 국제선 둘다 똑같으며 모든 조건들은 거의다 아시아나, 대한항공과 동일합니다. 제주항공 요금만 다른 항공사들과는 다소 다른 점이 있습니다.

국내선은 1인 1마리에 구간당 2만원 자세한 사항은 국내선 고객센터 1599-1500이고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국제선은 1인 1마리로 일본, 중국, 산둥성 지역은 7만원이고 홍콩, 미카오, 대만, 중국(산동성 외), 러시아, 몽골은 85.0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동남아, 괌, 사이판은 10만원입니다. 현지 화폐 환산시에 달러 기준으로 결제 당일 환율이 적용되게 됩니다. 국제선 고객센터는 1599-1500번입니다.

제주항공 반려동물 운송금액

제주항공 반려동물 운송관련 자세한 사항 확인하러가기

진에어 반려동물 탑승 기준은?

진에어 반려동물 이용방법

진에어 역시 다른 항공사들과 비슷한 내용입니다. 국내선, 국제선 전부 기내동반 및 수하물 위탁이 가능하며 생후 8주 이상의 개/고양이/새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성인 1인당 1마리는 같으나 비행기 기종으로 [B737은 항공기당 최대 6마리] [B777은 항공기당 최대 10마리] 반입이 가능합니다. 무게 총합은 7KG 이내 입니다. 그리고 국내선은 1마리에 2만원, 국제선은 일본/중국/대만 1마리에 7만원이고 동남아/괌은 1마리에 10만원입니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반려동물 기준에 대한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진에어 기내반려동물 동반 운송요금
진에어 반려동물 수하물 위탁 운송요금
진에어 국제선 해외출발 항공편 통화규정표 요금

진에어 반려동물 탑승 기준 자세히 확인하러 가기 (신청까지가능)

해외여행 시 반려동물 보험내용은?

반려동물을 데리고 해외여행을 할 때 다양한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펫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반려동물은 원래 있던 환경에서 전혀 다른 환경으로 이동하게 되었을 때 극심한 스트레스 또는 다칠 수도 있고 아플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반려동물 보험입니다.

그래서 반려동물보험 정책에서는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고전용 애완동물보험, 시간 제한 애완 동물 보험, 최대 혜택 애완동물보험, 평생 애완동물보험] 이렇게 3가지가 있고 이것을 가입하는데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좀더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보험 자세히 확인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 관련된 글 더보기

강아지 우울할때 보이는 행동들과 대처방법

강아지 헥헥거리는 이유 5가지 정리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