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종류와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정리

반응형

반려동물 보험(펫보험)

사람이 아프면 들어 두었던 보험으로 병원비용을 어느정도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반려동물들의 경우는 따로 보험을 들어 놓지 않으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해야 하게 됩니다. 물론 반려동물은 가족이기 때문에 아프지 않아야 하고 아프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행을 가데 될때는 어떤 문제가 생길지 모르기에 더욱 반려동물 보험인 펫보험을 들어놔야 합니다. 반려동물보험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그리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해외여행 반려동물 탑승기준 정리
반려동물 정부 정책 지원금 종류
반려동물 이불 및 침구 세탁하는 방법
강아지가 외로울때 보내는 신호 5가지 정리

펫보험, 반려동물보험 정책과 종류 안내

첫번째 [사고전용 애완동물보험]

해당 보험은 반려동물이 사고를 당했을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 있으나 질병에 걸렸을 때는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포괄적인 정책에 비해서 더욱 저렴할 가능성이 높아 건강한 어린 반려동물들이 있다면 가입에 좋습니다. 또 사고 전용보험의 경우 12개월간 지속되고 그 이후에 지속적 치료가 필요하다면 보장되지 않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청구 금액의 상한선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상한선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려동물 보험 종류

두번째 [시간제한 애완동물보험]

펫보험에서 시간제한보험은 시간적인 보험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질병이 진단된 시점에서부터 최대 12개월 동안 또는 정책 한계 중에서 먼저 발생되는 시점까지 질병과 사고를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한도에 도달하게 되면 갱신이 되어도 더이상 보장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당 보험은 가장 기본적 펫질병보험이라고 보시면 되고 연령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모든 연령대의 반려동물이 단기 질병으로 아프면 귀중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합니다.

세번째 [최대혜택애완동물보험]

해당 보험은 조건당 최대 금액까지 사고 및 질병을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한도 도달시 더이상 해당 특정 조건에 대한 보장이 되지는 않습 니다. 이 보험은 비싼 치료가 필요한 심각한 장기 상태라면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제한이 없다는 것에서 지속적 약물 치료가 필요하다면 그리고 더 오랜기간 반려동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좋은 선택일 수도 있긴합니다.

네번째 [평생 애완동물보험]

가장 포괄적인 평생보험 같은 것으로 계속 유지만 한다면 반려동물의 사고, 부상, 질병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펫보험입니다. 그리고 반려동물을 병원에 맡긴다던지 죽었을 때 화장비용, 매장비용들도 포함된 보험입니다.

정확히 보험사에 대한 어떤 보험 종류를 이야기 하지는 않았지만 펫보험(반려동물보험)에 대한 포괄적인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 반려동물보험의 보험사들 종류 입니다. 그 보험들 중에서 많이들 찾고 이용하는 보험사 종류의 펫보험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반려동물 펫보험

펫보험(의료보험, 배상책임)보험 비교

반려동물보험을 들어야 하는 이유에서는 질병, 사고 등을 의료비보험이라고 하지만 그외에도 개물림 사고에 대한 대비를 위한 배상책임보험이 있습니다. 특히나 5대 맹견일 때는 법적 의무사항으로 가입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대 맹견으로는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테리어, 스태퍼드셔불테리어, 로트와일러] 이렇게 있습니다.

핏보험 비교

반려동물보험은 상품마다 의료보험, 배상책임 해당여부가 다르기에 펫보험에 대한 비교를 하고 특장점을 잘체크해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 짧게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가지 펫보험 비교 안내

● 첫번째 메리츠화재의 펫퍼민트 : 강아지, 고양이 보험이 각각 운영되고 있고 실제 치료비 중심 보장이며, 갱신할 때 별도 심사 없이 만 20세 까지 혜택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통원, 입원 치료비를 각 500만원씩 연간 총 천만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해당 보험은 22년 7월에 출시가 되었고 가입연령은 만8세에서 만10세로 확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 동물등록번호 고지 시에 보험료 할인 혜택으로 고양이한테도 확대 적용이 되고 펫보험 최초로 화재 손해 특약이 탑재되있다고 합니다.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보험 확인하러가기

● 두번째 현대해상 하이펫애견보험 : 해당 보험은 통합 치료비, 수술비, 약값, 입원비, 주사비, 야간진료비, 응급실비까지 보장금액 한도로 받을 수 있으며 전국에 있는 동물병원에서 보상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전화 한통으로 간편한 가입이 진행됩니다. 또 연간 500만원 내로 한사고 당 백만원 한도로 실제 지불 비용 중에서는 70% 보장이 됩니다. 자기부담금이 1만원 공제 포함입니다. 반려견이 사망하게 되면 장례비 보장까지 있습니다.

현대해상 하이펫애견보험 확인하러가기

● 세번째 캐롯 스마트 ON펫산책보험 : 산책 할 때 걱정되는 부분들로만 보장 선택 가입이 가능하고 기본 보험료로 산책하는 날만 보험료 차감이 됩니다. 타인 및 타반려동물 상해 비용으로 1억 내 피해 보장이 되는데 (배상책임, 과실상계 있음, 자기부담금3만원)이 있습니다. 특약은 강아지 유실시에 15만원 찾을 비용이 보장, 강아지 사망시는 장례비 15만원을 보장합니다.

캐롯 펫산책보험 확인하러가기

● 네번째 에이스손해보험 Chubb 펫밀리보험 : 생후 90일에서 만 10세 반려견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망보장으로는 생후 90일 ~ 만6세까지 이며 기본계약은 배상책임보험, 선택 특약에서는 골절진단비, 깁스치료비, 사망, 반려견 유실시 광고비 지원금이 있습니다. 45kg 이상의 특수견은 보험료에 차이가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 펫밀리보험 확인하러가기

● 다섯번째 DB 손해보험 아이러브펫보험 : 반려견 상해 및 질병 의료비 실손 보장으로는 의료비 보상 비율 70% 50%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자기부담금은 1,2,3만원중 선택 가능하고 특약으로는 반려견 대표 질환 [슬개골, 고관절질환, 피부질환, 구강질환]에 대한 의료비 추가 보장 및 장례비 지원과 배상책임보장이 있습니다. 가입하고 보험료는 3년동안 변동이 없고 갱신시점 3년에 한번씩 인상이 됩니다. 의료비는 20세까지보장 장례지원비는 15세까지 보장 그리고 견주보장 담보는 반려동물 나이 기준 20세까지 보장입니다.

손해보험 아이러브펫보험 확인하러가기

이런 보험료들은 평균적으로 1년 기준으로 40만원 ~ 60만원정도로 책정이되고 크기, 품종등에 따라서 변동 가입연령과 상품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 정부에서 펫보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으면서 연령 제한이 완화 되고 있는 상태이나 신규가입이 8세 정도로 제한되고 8세 전 가입으로 20세까지 갱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펫보험(반려동물보험)은 30 ~ 50%의 본인부담금이 발생됩니다. 이것은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를 위한 보상비율이라고 합니다.

펫보험(반려동물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반려동물 보험에 대한 종류와 보험사에 대한 펫보험 비교를 간단히 알려드렸습니다. 그래도 꼭 아셔야 하는 것은 금액입니다. 금액대비 어떤 펫보험이 더욱 저렴하고 더욱 좋은 조건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반려동물보험 저렴

첫번째 [더욱 높은 초과액을 찾아야 합니다.]청구에 기여할 수 있는 금액이 많을 수록 보험료는 낮아집니다. 그래서 클레임이 필요하다면 저렴하게 유지하셔야 합니다.

두번째 [기여금 정책을 선택하세요.]의무 초과액 외에도 청구 금액의 일정 비율을 지불하게 됩니다.

세번째 [반려동물 건강을 유지해야합니다.]반려동물을 잘 돌보면 수의사 청구서에서 엄청난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예방접종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면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초함입니다. 반려동물이 심각한 상태로 가지 않도록 벼룩, 벌레 등도 조심하거나 잘 찾아야 합니다.

네번째 [반려동물 중성화하세요.] 반려동물은 여러 질병에 노출되어있으며 건강 상태에 따라서 문제가 발전할 가능성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잠재적인 보험료를 낮출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 [품종을 현명하게 선택합니다.] 이는 처음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할 때 품종을 잘체크해야 합니다. 혈통이 있는 개와 고양이의 경우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유전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보험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섯번째 [반려동물의 보험 견적을 잘비교합니다.] 위에 말씀드리긴 했지만 견적 비교를 잘하셔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것으로는 반려동물의 나이, 품종, 성별 그리고 반려동물을 위한 지출 금액, 중성화 여부, 동물 등록에 대한 칩여부까지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된 글 더보기▼

반려견이 죽는꿈 등 반려견관련꿈 해몽 정리

강아지 우울할 때 하는 행동 5가지 정리

강아지헥헥거리는 이유 5가지 정리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