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려동물 테마파크 여행지 추천 BEST 6

반응형

반려동물 테마파크 여행지 추천

반려동물은 이제 가족이라는 공동운명체로 바뀌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반려동물과 같이 살면서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 꼭 같이 가야 되고는 합니다. 그만큼 반려동물과 떠나는 여행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많아지면서 한국관광공사에서 또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지로 소개해보겠습니다.

반려동물 펫보험 종류와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반려동물 해외여행 비행기 탑승기준은?
반려동물 정부 정책 지원금 종류
반려동물 이불 세탁 및 소독하는 방법

반려동물여행지 및 테마파크 어디가 좋을까?

소개해드리는 반려동물여행지들로는 국내 여행지들로 우선 선점해보았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테마파크도 있으며 다양한 테마여행지들도 있기에 추천드리는 해당 지역의 여행지가 아니어도 다른 여행지들도 많으니 꼭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반려동물테마파크 여행지

반려동물테마파크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이곳은 반려견들의 운동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견공의, 견공에 의한, 견공을 위한 놀이공간이면서 휴식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반려견들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규모로는 축구장의 절반정도 되는 규모이기에 반려견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대형견과 소형견 놀이터가 분리되어있습니다.

또 곳곳에 반려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도 설치되어있으며 반려인들끼리 만나서 교류하기도 매우 좋은 곳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 그리고 도사견, 아메리칸핏불테리어, 아메리칸스태퍼드셔테리어 등의 맹견들은 입장할 수 없다는 점을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297이며, 화~일요일은 10시부터 20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이는 4월 ~ 11월까지 입니다. 그리고 10시 ~ 17시30분까지는 12월 ~ 3월까지 이용이 가능한 시간대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두번째 반려동물테마파크 여행지

반려동물 테마파크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반려견과 휴양지에서 힐링하기 위한 곳으로 가장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은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휴양림이 마련된 곳입니다. 자연속에서 반려견과 같이 하룻밤의 추억을 남기고자 한다면 최고의 장소일듯 합니다. 천관산이란 곳은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온산들이 바위로 이루어져서 하늘을 찌를듯이 솟아 있는 봉우리들이 장관을 이루어서 산책과 숙박까지 별도 마련되어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름휴가에 좋은 장소이지만 겨울에도 가면 좋은 휴양림이 될듯 하네요. 이곳은 놀이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842-1150이며, 수 ~ 월 09시 ~ 18시까지 운영합니다.]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번째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여행지

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는 2021년 12월에 오픈했습니다. 문재인 전 대통령의 반려견 곰이, 자견 강산 이와 경울이의 보그자리가 됐다는 소식으로 개장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수도권에서 최대 규모의 반려견 복합문화공간이기도 하며 반려동물 문화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방문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유기견에 대한 긍정적 감정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면서 입양을 통하여 반려견 문화를 성숙하게 만들자는 의도를 갖춘 곳이기도 합니다.

또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야외운동장, 교육실, 카페, 수영장 등이 구비되있고 실내시설까지 있는데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의 경우 반려견 입양교육, 행동교정교육, 생명존중교육 프로그램 역시 활발히 진행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주소는 경기도 오산시 오산천로72이며, 이용시간은 화 ~ 일 10시 ~ 18시까지 운영합니다.]

오션반려동물테마파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네번째 춘천강아지숲 반려동물테마파크 여행지

반려동물 테마파크 춘천강아지숲

[춘천강아지숲] 춘천에 있는 곳으로 국내 최대 반려동물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는데 강아지들의 천국이라할 수 있는 강아지숲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과 시설들이 있는데 꽤나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곳은 반려견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이 담겨있는 산책로까지 있습니다. 또 운동장, 의무실, 목욕장까지 갖춘 반련견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도그스포츠대회, 피크닉 등 여러 프로그램들과 이벤트들까지 진행이 되고 있는 곳이며 반려견들과 같이 체험에 참여하여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사고 방지를 위하여 대형견(10kg) 이상과 중형견(10kg 미만)이 입장하는 날을 분리하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안전에 유의하기도 합니다. 또 현장 예약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자세한 사항은 꼭 춘천 강아지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주소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이며, 이용시간은 화 ~ 일요일 10시 ~ 18시까지 운영합니다.]

춘천 강아지숲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섯번째 경북 의성펫월드 반려동물테마파크 여행지

반려동물 테마파크 경북 의성펫월드

[경북 의성펫월드] 강아지들에게 목줄이란 다소 안쓰러울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잔디 위에서 신나게 뛰어놀수 있는 곳입니다. 물을 시원하게 가르면서 수영이 가능한 곳이고 반려견들이 재미있는 놀이에 도전도 할 수 있으며 유기농 농산물로 만들어진 간식까지 맛볼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목줄없이 다니면 여러 사고에 개방되어있는데 이때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주별 선택제로 대형견, 중형견을 분리해서 입장이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안정에 유의를 두고 있는 장점이 있고 매주 토요일마다 어질리티 체험, 프리스비 체험 등의 여러 체험들도 직접 진행되고 있다 합니다. 여름시즌에 수영장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여름이 아니어도 입장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안전을 위하여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 중 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경상북도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 255-13이며, 이용시간은 화 ~ 일 10시 ~ 18시까지 입니다.]

경북 의성펫월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섯번째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반려동물테마파크 여행지

반려동물 테마파크 임실오수의견관광지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오수의견 관광지는 가슴따뜻하지만 안타까운 이야기가 있다 합니다. 위험에 빠진 주인의 목숨을 구하고 죽은 의견 이야기 입니다. 이런 이야기가 있는 만큼 반려견들을 위한 시설들이 잘 갖추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최초 반려견을 위한 시설을 갖춘이곳을 한국관광공사에서 전라북도가 선정한 반려견과 함께 안심 걷기길이라고 알렸다 합니다.

오수천에 접해있는 부지에 반려견 전용 놀이터, 산책로, 오수개연구소 등이 자리하고 있고 너른 잔디밭에 울타리를 설치하여 상시로 무료 개방되어 이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그리고 반려견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목줄과 입마개 없이 놀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다고 합니다. [주소는 전라북도 임실군 오수면 금암리 261이며, 이용시간은 상시개방되어있다 합니다.]

임실오수의견관광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려동물과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들은 이밖에도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들이 잘 갖추어진 곳이 위에 설명드린 반련동물테마파크 베스트 6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과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려된 글 더보기▼

강아지가 외로움 신호를 보내는 4가지

강아지가 우울할 때 보이는 행동 5가지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이유 5가지는?

반려견이 죽는꿈해몽 및 반려견관련 꿈해몽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