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라온재가복지센터' 2024 장기요양등급 월 한도액 안내

반응형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라온재가복지센터' 

2024 장기요양등급 월 한도액 안내

노인장기요양등급 혜택과 종류는?
가족요양 비대면 RFID 태크에 대해서[필수정보]
은평구 방문요양센터(입주요양, 방문요양) 서비스 신청하러가기

개인주의사회가 되면서 가족들도

나이가 드신 부모님, 어르신을 돌보는건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누구나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부담감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부담을 덜 수 있는 것이

현재 노인복지 관련해서 많이 알려진

장기요양보험 사업입니다.

이 장기요양이 무엇인지 그리고 방문요양센터는

어떤곳을 이용해야 하는지 안내해드리고

2024년 장기요양등급 월한도액에

대한 내용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장기요양등급이 먼가요?

장기요양등급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노인복지정책의 사업으로 사회보장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건강보험료를 납입 할 때 같이 빠지는 '노인장기요양보험료'가 있는데 이것을 65세 이상 및 65세 미만이 되었을 때 '노인성질환 및 6개월 이상 일상생활이 어려운 거동상태'라면 요양등급을 신청하여 판정 받고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 방을 수 있습니다. 이 노인복지서비스는 '방문요양, 가족요양, 입주요양, 방문간호, 방문목욕, 복지용구'같은 서비스들 입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장기요양등급 신청방법은?

장기요양등급은 개인신청, 대리신청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신청'은 65세의 어르신이 직접 신청하는 것으로 건강보험공단 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등록하여 신청하는 것입니다. '대리인신청' 말그대로 가족이 또는 보호자(사회복지사, 방문요양센터 등)이 대리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방법: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접속 > 민원상담실 카테고리 클릭 > 장기요양신청에서 인정신청 클릭 > 대리인 또는 본인 신청 중 택일로 클릭 > 로그인 정보가 필요한데 이때 개인이면 주민번호를 등록하고 신청 사항에 대한 부분을 등록만 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장기요양기관 등이 신청할 수 있는 칸도 있습니다.) 신청시 장기요양인정 신청서를 꼭 제출 하셔야 합니다.

노인장기요양등급 신청

신청 완료 후 공단의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간호조무사 등이 어르신댁으로 방문하여 항목에 맞춰 상태를 체크 합니다. 그리고 체크된 문서를 등급판정위원회에 제출하여 점수를 측정 이후 최종 등급 판정을 받게 됩니다. 이후 우편물로 장기요양인정서를 받게 됩니다. 해당 서류를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라온재가복지센터에 제출하시면 방문요양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신청방법: 공단지사에 장기요양인정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되는데 이때 본인이 신청하시는 거면 주민등록증만 지참하시면 되지만 대리인으로 가족등이 같이 가서 신청하는거면 대리인 신분증과 함께 가족관계증명서도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은평구방문요양센터 (장기요양기관)에서 대리인으로 신청하는 거면 수급자 어르신의 정보와 인정신청서등과 같이 공단에 제출해서 신청하면됩니다.] 

장기요양등급 인정 절차

2024 장기요양등급 월 한도액은?

매년 장기요양등급 월 한도액은 바뀝니다. 이유는 '최저임금'에 따라서 비용도 바뀌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장기요양등급 월 한도액은 2023년에 비해서 최대 10% 올라갔습니다. 아래 월 한도액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장기요양등급 월 한도액'

은평구 방문요양센터를 이용할 때 '월 한도액'에 대한 내용만 알고 있으면 안됩니다. '등급별 이용시간, 이용기간, 본인부담금'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있으셔야 본인부담금을 지출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문요양서비스' 말고도 방문목욕, 방문간호 역시도 이용비용이 다르고 '본인부담금'이 있기 때문에 꼭 자세히 확인하고 있어야 합니다.

방문요양서비스 이용기간 '은평구 방문요양'
은평구방문요양센터 '라온재가복지센터'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라온재가복지센터 이용방법은?

장기요양등급을 판정 받으신 분들이라면 '장기요양기관'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방문요양, 가족요양, 입주요양]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요양서비스의 경우 '급여, 비급여'로 나뉘어져 있어서 장기요양등급을 판정 받지 못하여도 '비급여' 서비스로 100% 전액을 본인부담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급여로 이용하게 되면 굉장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비급여, 급여' 모두 서비스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이왕이면 급여를 받아서 본인부담금을 최소화하여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라온재가복지센터의 장기요양등급 무료 상담과 신청 대행 서비스

장기요양등급을 신청할 때 사회생활로 인해서 부모님 대신 신청해드리는것이 굉장히 까다롭고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모님과 떨어져 있는 상태, 부모님 집에 누가 들어갈 수 없는 상황, 회사일로 부모님이 집에 혼자 있는 상황일때' 등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장기요양등급을 신청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라온재가복지센터'에서는 장기요양등급 무료 상담 및 신청대행 서비스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장기요양등급 무료상담? 신청대행?? 어떻게?

무료상담은 말그대로 장기요양등급 신청에 필요한 서류, 준비요소 등에 대한 부분을 '라온재가복지센터'에 전화, 카톡, 방문상담을 하시면 상담을 도와드린다는 이야기 입니다. 신청대행은? 신청을 위한 모든것을 대신 행해드린다는 것이 '아닌' 신청시 필요한 사항에 대한 서류등을 요청드리고 준비해 주시면 공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신청을 도와드립니다. 신청시 주의사항 및 여러 준비 사항들을 안내해 드려 '등급 판정'에 유리하게 안내해 드린다는 것 입니다.

라온재가복지센터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체계적인 시스템

라온재가복지센터 '은평구 방문요양센터' 서비스 신청방법

방문요양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은 위에 안내해드린 장기요양등급 신청 이후 '라온재가복지센터'에 문의 주시면 방문요양서비스, 가족요양서비스, 입주요양서비스를 위한 '요양보호사 매칭' '가족요양보호사 이용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족요양급여'에 대한 내용은 꼭 2024 가족요양급여 안내 게시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화상담: 02-353-3438

카톡상담 : @라온재가복지센터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면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