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 포인스사용법 / 포인트 사용기준 / 온라인복지관 매뉴얼 ㉠ to ㉭

반응형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복지몰들은 경기도, 인천, 대구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서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사이트의 복지포인트 사용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한 물품구입방법과 예약기등등에 대한 서비스 어떻게 이약해야되는지 이야기를 하면서 복지 포인트가 부족할 때에 대한 설명을 해드릴려고 합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포인트 사용기준과 사용법 ( 온라인복지관 매뉴얼 )

우선 모든 복지몰들이 비슷할수도 있지만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또한 마찬가지로 지급된 포인트를 사용기간안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소멸처리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포인트는 금전적으로 청구가 불가능하다고 하며 타인에게 양도 또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복지관을 경기도교육청복지몰이라고 하는데 이 사이트 회원가입 후 생성되는 아이디를 아이핀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해야 복지카드 차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이용방법

강원도교육청 복지몰은 건강관리, 자기계발, 가족친화, 문화, 여가 등으로 유형이 나뉘어져 있으며 이 카테고리들을 복지몰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해당 복지몰에서 상품 도서 등을 구입이 가능하고 공연 영화등을 예약할수 있다고 하니 포인트를 잘 확인하시어서 사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의 결제수단으로는 복지포인트, 적립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배송비도 위에 말씀드린 결제수단으로 금액이 차감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분리 결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차감신청방법으로는 복지항목에 해당되어있는 항목등을 오프라인에서 카드로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내역을 조회하신다음에 포인트에서 차감 처리를 위한 신청 방식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이용조건 매뉴얼

온라인복지관에서 내역조회는 최근 90일 간의 카드 승인건 그리고 허용업종등에서 사용하셨던 일시불 결제 건등으로 제한되어있다고 합니다. 할부, 해외 청구할인, 부분취소등에 대한 부분은 내역이 조회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명신청으로는 복지항목에서 적합한 항목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했으나 시스템적 적부판단후 어렵다면 간략하게 소명 내역을 작성하시면 관리자 승인 요청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명신청에서 처리는 관리자승인 완료일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이용항목 세부별로는 건강관리 ( 맞춤형건강검진, 모발검사, 골프레슨, 건강음료배달, 힐링, 스포츠센터, 탈모관리, 체형관리, 안경/렌즈, 보청기, 금연, 가정건강, 스포츠용품교환권) / 자기계발 ( 온라인서점, 정기구독, e-book, 교양강좌, 자격증, 외국어, 직무역량 / 가족친화 ( 부모효도, 자녀보육, 가족외식, 기념일선물, 꽃배달, 떡배달, 케익배달, 가족사진 / 문화여가 ( 숙박, 캠핑, 국내여행, 해외여행, 레포츠, 여화, 공연, 그림, 테마파크, 항공/배, 스포츠관람, 렌터카, 문화센터 / 복지몰 ( 레인보우샵, 복지샵, 소셜특가(티몬), 직원특가wow, 온라인면세점, 온누리전통시장, 친환경전문관 ) 등이 있습니다.

강원도교육청 복지몰 고객센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