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장년복지혜택서비스 "기술창업센터, 일자리희망센터" 이용법 총정리

반응형

중장년복지혜택

20~30세대들은 지금 일자리창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10대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좀더 좋은 교육과 좋은 환경을 살기위해서는 중장년층인 40~60대 이상들의 분들이 아직은 수입적인 부분이나 사회적인 부분에 있어서 다양한 복지 및 일자리 등에 대한 혜택들도 있어야 한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 중장년복지혜택서비스들에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또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 대한 이용방법과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장년복지혜택이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및 일자리희망센터" 이용방법!

우선 복지로라는 홈페이지에서 중장년층 배너를 클릭하면 생활지원, 고용지원, 건강지원, 주거지원, 보(돌봄/안전)에 대한 복지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6.25자녀수당, 국가유공자, 손자녀 가계지원비, 노인복지지원, 질병질환예방관리, 양로지원 등 다양한 지원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이 지원서비스들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사업구성들이기에 매년 추가되는 것도 있고 바뀌는 것도 있고 다양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해당할만한것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여 잘 찾고 복지서비스를 온라인신청으로 지원받기 바랍니다. 지금까지는 복지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또 복지로에서 복지도움요청을 확인하시어서 제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란? 그리고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일까? 이곳 창업센터는 만40세부터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중장년층들의 창업교육을 제공하고 그에 맞는 운영비, 공간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 지원과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좀더 쉽게 이용하고 중장년층들이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서비스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술창업센터에서는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재도전성공, 혁신분야창업패키지 등] 다양한 사업화로 새롭게 도전하고자 하는분들 또는 직장을 그만두고 이제 무언가 나만의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을 위한 창업도우미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멘토링 서비스 부터 공간 대여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 공간들은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서울, 세종, 울산, 인천, 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 이렇게 지역별로 있고 이미지를 통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자세한 신청방법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홈페이지 메인에있는 사업안내에서 해당 배너를 통하여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창업기술은 없고 그래도 일자리에 취직하여 일을 하고자 하시는 뿐들 또는 일이 꼭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복지혜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로 장년워크넷을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고 해당 센터는 서울, 부산, 광주 등으로 전국 32개의 지역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합니다. 또 일자리희망센터도 만 40세 이상 중장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40세 이상의 현 재직 및 퇴직 근로자를 위한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퇴직 예정근로자를 위한 (전직스쿨 프로그램), 40세 이상 퇴직 근로자를 위한 (재도약 프로그램) 이렇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참고링크)를 통해서 즉각적인 온라인 교육신청 및 오프라인 교육신청, 서비스신청을 받으실 수 있으며, 채용정보까지 확인하시어서 일자리까지 안내 받으 실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꼭 자세한 교육과 함께 좋은 일자리 구하시기 바랍니다. 또 해당사이트를 통하여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중장년 일자리에 대한 상담창구 또한 있기에 상담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위에 설명드린 것들 이외에 중장년복지혜택서비스로는 건강검진제도로 b형감염, 생활습관평가, 우울증무료검진, 위암검진 2년에 한번, 콜레스테롤 4년에 1번씩 할 수 있는 제도도 있습니다. 그외에는 만 55세 이상만 지원이 가능한 아름다운 이야기 할머니사업이란 정부일자리제공 서비스도 있습니다. 이수과정을 수료한 다음 활동금을 받고 유아교육기관에 방문항 이야기를 들려주는 일자리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치매공공후견인사업(만60~64세)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복지서비스들은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해당 사업을 검색하시면 사이트를 통하여 자세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장년복지(아름다운이야기할머니, 치매공공후견인사업)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