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복지로 "민간, 기업, 단체, 시설"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 사업 보는법

반응형

복지로 민간복지서비스

제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정부의 복지서비스 및 정부 지원사업등에 대한 정보들과 기본적 상식에 대한 내용 등에 대한 여러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복지로에서 진행되고 있는 즉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고 진행중인 복지서비스 사업군들이 있습니다. 기업, 단체, 시설 등에서 진행하는 것들입니다. 이 사업들을 확인하는 방법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간 복지서비스 사업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

복지로 사이트에서는 생애주기[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가구상황[장애인, 한부모, 다문화, 저소득층] 관심주제[교육, 고용, 주거, 건강, 서민금융, 문화] 등의 복지정보가 있습니다. 해당 정보들은 복지로에서 말하는 핵심 복지서비스들 종료 입니다. 그외의 복지서비스들을 보기 위해서는 복지서비스 카테고리 > 민간복지서비스 > 복지서비스 조회를 클릭하시면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민간, 기업, 업체, 시설에서 진행하는 복지서비스들이 나와있습니다.

민간복지서비스 사업 종류들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복지로에서 제공한 사업소개가 아닌 일반 사업수행기관들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입니다. 즉 기관들에서 운영중인 서비스들의 복지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관들이 전부 다르고 서비스내용들이 다르며 사업기간이 전부 다릅니다. 물론 신청방법과 신청조건, 신청내용들도 전부 다르기에 본인이 해당하는 서비스에 대한 것을 찾기 위해서는 발품을 파는 방법 뿐이 없습니다. 물론 서비스명을 알고 있어서 검색을 한다면 쉽게 찾을 수 도 있습니다. 또 그외에 기간으로 본인의 조건등을 생각하여 서비스 기간으로만 검색해서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보건복지부에서 직접적 진행하는 사업이 아니고 각 기관들에서 진행하는 사업이기에 꼭 해당 사업서비스를 클릭하셔서 제대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대신 복지로를 통하여 복지서비스 카테고리에서 말하는 민간복지서비스 종류들은 거의다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층 및 교육은 청년과 아동교육을 위한 지원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업군들이 1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복지서비스 사업군을 진행하는 것이기에 꼭 해당하는 서비스를 지원 신청하셔서 지원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복지대표 홈페이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