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 국가직, 지급일" 사용방법 총정리

반응형

공무원복지포인트 사용처

공무원은 안정적인 직종이자 효자직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이유는 다양한 복지와 정년퇴임후의 연금입니다. 뭐 그이외에도 다양한 말들이 많이 있지만 지금 말씀드릴 것은 공무원 복지에 대한 복지포인트를 설명드릴려고 합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는 어디서 사용가능한건지 지급일은 언제인지 등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및 지급일 정리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일단 상록몰과 이지웰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다양한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 문화, 레저, 숙박 등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있는데 건강관리 부분에서는 [병원진료비, 시력교정비, 체육시설이용료, 건강관리비]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자기개발 부문입니다.[정서함양계발비, 능력계발 시험 응시수수료, 품위유지비, 봉사활동비] 등이 있습니다.

여가활동 부문에서는 [레저, 숙박시설, 영화, 연극관람] 등이 있고 가족친화 부문에서는 [테마파크, 농촌체험, 가족사진 촬영 등]을 이용이 가능합니다.

솔직히 이외에도 다양한 사용처들이 있는데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로는 공무원연금공단에 로그인을 하셔서 좀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그외에도 제휴 복지서비스의 복지신용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여도 되고 일반카드 이용 후에 전표를 제출해서 정산하는 방식들도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제휴서비스 종류에서는 리조트, 숙박예약대행, 쇼핑몰, 슥닷컴, ak투게더몰, 롯데닷컴 등의 대형 쇼핑몰에서도 공무원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복지포인트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오고 하는 것은 아니기에 꼭 복지포인트 계산하는 방법을 숙지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적인 공무원들의 근속연수 1년마다 10점이 가점됩니다. 그래서 최고 300점까지 가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고 기본 복지점수에서는 변동 복지점수를 더하여 상세 계산방법들이 있습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무원 복지포인트는 1포인트당 1천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청구는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 사용자시스템 > 복지점수 청구 > 카드청구를 하시면 매출내역을 선택하고 청구를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공무원 복지포인트 지급일 및 사용기간으로는 매년 1월 1일에 포인트가 지급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일로는 연말 지정된 날짜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매년 지급되는 포인트는 개인 공무원 등급에 따라서 차이가 나지만 지급되는 날짜와 사용날짜는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복지포인트 계산법 및 사용처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