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비용, 재발급방법"

반응형

한국사회복지사협회 (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

사회복지사 1급, 2급 취득방법에 대하여 전 포스팅에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말씀드리지 못했던 사회복지사 취득비용에 대한 내용과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비용으로는 고졸자인지, 대학졸업자인지, 대학자퇴자인지, 관련학과 졸업자인지에 따라서 완전히 비용이 다를 수가 있습니다.

이유는 학점이수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에 해당 과목에 대한 비용이 전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졸자 같은 경우는 16과목과 실습1과목을 이수해야 2급 자격증 취득조건이 되고, 대졸자는 크게 돈들어가는 부분없이 취득조건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급 취득을 위해서는 4년제 학사학위를 받아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 학점은행제는 국민내일배움카드(게시글링크)로 배울 수 있기에 좀더 저렴하게 배울 수 있으며 각 교육기관마다 금액적인 부분들이 다소 다른 점에서 제대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재발급방법으로는 [가까이에 있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또는 우편으로 접수신청이 가능]하며, 재발급시 서류로는 [재발급신청서, 사진1매(회원증 함께 재발급시 2매사진), 수수료]가 공통적인 서류 입니다.

그외 별도 서류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원본(분실자는 분실사유서 제출), 사진은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으로 모자등을 착용하지 않은 사진] 이렇게 필요합니다. 재발급 신청서는 아래 파일로 넣어 놓도록 하겠습니다.

[별지+제2호서식]+사회복지사자격증+재발급+신청서.hwp
0.02MB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