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복지사되는법 " 전망, 연봉" 간단요약 정리

반응형

사회복지사되는법

코로나로 인해서 떠오르는 직종이 있고 떨어지는 직종들이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빠르게 체킹해서 준비한다면 앞으로의 미래가 좀더 밝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우선 사회복지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하여 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렸습니다. [참고링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되며, 사회복지사되는법 및 연봉과 전망에 대하여 아주 간단하고 간결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

사회복지사되는법과 연봉, 전망은 어떨끼?

▶우선 사회복지사 전망에 대하여 말해보면 아주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대한민국의 고령화시대로 거듭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과 사람들의 손이 많이 필요하게 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라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사회복지사는 나이 및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하면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서류를 처리해야 되는 것도 아니고 고강도의 체력을 요하는 직종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일반 주부, 워킹맘을 준비하는 사람, 최근 실직으로 직장을 구하는 사람, 누군가를 도와주는것이 좋은사람 등의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사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개인적 욕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문제에 대한 사정과 평가를 통하여 문제 해결을 도우며 지원하는 사람으로 지역복지사업, 아동복지,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등의 활동을 하는 민간 사회복지기관등에 취업이 가능하고 지자체등에도 취업이 가능한 직종입니다. 그럼 지금 말하는 사회복지사의 연봉은 얼마나 하는 걸까? 남성도 꽤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이대가 50 ~ 60대 이상의 연령대들도 상당수가 근무하고 있다고 하며 2019년의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인건비 지급 기준표를 보면 5급 직급자 초봉 월급(연봉)은 2백만원 초반대라고 합니다. 호봉제로 월급이 올라가며 10만원씩 기본급에서 올라가는 방식 입니다. 그리고 월급(연봉)외에 가족수당, 연장근로수당, 명절휴가비, 급식비 등의 다양한 수당들이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전망

▶마지막 사회복지사되는법으로는 딱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수업과 온라인 수업으로 가능한데 일단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1급 자격증 시험을 치루어서 취득해야 합니다. 해당내용의 자세한 부분은 맨위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참고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오프라인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등록하여 수업 이수를 진행 후 자격증을 취득하면 됩니다. 온라인도 마찬가지로 사이버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학점은행제에 대한 설명은 [참고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복지사 연봉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