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플루언서 뜻 마케팅과 사전적 의미에 대하여

반응형

인플루언서 뜻과 마케팅 활용법

오프라인 장사를 하시는 분들 온라인장사를 하시는분들 전부 기본적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런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인플루언서 입니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는 무슨 뜻인걸까요? 인플루언서는 옛날 파워블로거라고 불리던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인플루언서 사전적 의미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현재의 의미는 [sns등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대중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 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sns는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거,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입니다. 보통은 연예인들이 많은 영향력을 보유주지만 현재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대놓고 인플루언서 탭에서 활동하는 블러거들을 모아놓기도 했습니다.

 

인플루언서 뜻

 

 

이것을 옛날 파워블로거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아무나 될 수 없는 것일까? 그렇지도 않습니다. 네이버에 인플루언서 검색을 통해서 신청을 하면 되는데 그 조건이라는 부분들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많은 블로거들이 인플루언서 신청을 통해서 여러 수익을 벌어가기도 하고 기업들은 이런 인플루언서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혜택에서는 네이버 플러스 맴버십 1년 이용권과 지신인 엑스퍼트 컨설팅 1만원권 그리고 네이버 배너 홍보, 프리미엄/헤드뷰 광고가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인플루언서 합격방법은 한가지 주제의 포스팅을 꾸준히 해야하는데 일단 계속 쓰는 상황에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문자수, 포스팅수에 크게 조건이 있다고 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