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지외반증 증상과 원인 및 대처법은? [엄지발가락이 휘었다]

반응형

무지외반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꽤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지외반증을 가볍게 생각하면 안되는 것이 굉장한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무지외반증을 겪어보지는 않았지만 친척이나 주변인이 무지외반증을 겪기도 했는데 걸을때마다 통증이 있다고 하며 신발을 신으면 발은 작은데 점점 신발 사이즈가 커진다고 하였습니다. 무지외반증은 그 증상에 따라서 4가지 단계로 나뉘게 됩니다. [1단계 엄지발가락이 휘기 시작합니다. / 2단계 관절이 돌출되기 시작하면서 활동에 비례해서 통증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 3단계 튀어나온 뼈 부분에 굳은살 또는 각질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통증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 4단계 다른 발가락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교차변형을 일으키게 되고 지속적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원인 대처법

 

 

무지외반증의 경우 여성들에게 주로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른말로 하이힐병이라고 불리는데 신발의 문제로 무지외반증이 걸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가족력이나 평발 여부에 따라서도 발생되는 주요원인이기도 하며 족부 질환, 직업, 외상등에 대한 영향으로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의 가족력으로는 58 ~ 88%정도의 발생률이 높아진다고 하고 어린연령에 발생하기도 한다 합니다. 또 성장기 어린이가 무지외반증을 방치하게 된다면 2차 질환으로 다양하게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꼭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증상

 

무지외반증은 여성말고도 남성들에게도 생기기도 하는데 이것은 위에 원인에서 직업, 신발, 평발, 외상후 생기는 등에 대한 여러 원인들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지외반증으로 인한 통증 등의 증상들이 심해진다고 하면 꼭 병원을 찾아서 수술이나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지외반증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생활습관 교정입니다. 발볼이 넓다면 편안한 신발을 신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활동을 하고 나서 족욕이나 마사지로 발의 피로를 꼭 풀어줘야 합니다. 또 하이힐, 키높이 깔창 같은 것들은 사용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족력이 있다면 그에 대한 예방으로 주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