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냄새 없애는 방법 꿀팁 공유 [원인, 신발 상태 관리방법]

반응형

발냅새 없애는 꿀팁은?

발냄새가 지독해져 본적이 있다면 그 불편함과 타인에 대한 미안함을 알것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더욱 심해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발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몇가지 꿀팁과 원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발냄새 나는 원인은?] 첫번째 땀이 많이 나시는 분들이 환기가 잘 안되서 습해지다 보니 박테리아 증식으로 발냄새가 나게 됩니다. / 두번째 세균입니다. 땀과 연관이 되어있지만 잘 안씻어서 나는 냄새이고도 하고 신발에 증식된 땀때문이기도 합니다. 세균이 땀에 불어난 발의 각질을 갉아 먹으면서 생성되는 이소발레릭산이라는 화학물질이 발생하면서 발냄새가 더욱 심하게 나기도 합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곰팡이균에 감염되면 그렇게 됩니다. 이건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는데 그중 가장 심한것이 무좀이나 발에 상처가 나있는 상태로 오랜시간 방치하게 되면 그렇게 됩니다. 특히 무좀은 발톱이 변색을 일으키면서 가려움증이나 발다닥 각질때문에 발냄새가 극도로 심해집니다. / 신발의 원인은 위에 말했지만 특히 구두나 가죽재질의 신발들을 오랜시간 신게 되면 발샘개가 특히나 심해집니다. / 음식으로 인하여 몸에 노폐물 배출로 인하여 발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특히 카페인이나 술 같은 땀 분비물을 증가시키는 것들이 주요 원인입니다.

 

발냄새제거방법

 

이런 발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 하고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신발상태를 잘 관리 하는 것이 첫번째 이기도 합니다. 신발이 축축하게 젖어있다면 세균과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좋고 그로 인해서 발냄새를 일으킬 수 있기에 잘 건조시켜 주어야 합니다. 특히 신발 하나만 계속 신는 것보다는 2 ~ 3켤래를 돌아가면서 신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신고 땀이 좀 많이 난것 같다면 습기제거제를 이용하거나 신문지등을 이용하여 신발을 관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발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다음 건조하기 위해서 드라이기 또는 선풍기에 발을 잘 말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끔은 녹차, 홍차, 식초 같은 것으로 발을 씻어주면 세균 증식을 억제해주고 발냄새를 줄여주는데 큰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