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연휴 박물관, 미술관 행사 표 [공연, 놀거리] 등

반응형

추석연휴 박물관, 추석연휴 미술관 행사

2023년도의 추석연휴는 대체휴일까지 있어서 총 6일의 휴일입니다. 이렇게 오랜 휴일기간이 이어지면 쉬는 입장에서도 살짝은 무료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추석 연휴에 항상 하는 행사 공연, 박물관, 전시관 같은 곳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기면 또 새로운 추억이 생길듯 합니다. 먹거리도 많을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 추석연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의 풍성한 한가위를 위하여 추석연휴(9월 28일 ~ 10월3일)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들을 전국에 있는 국립박물관, 미술관 등 18개소에서 선보인다고 하였습니다. 기관별로 휴관일을 보면 국립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등은 추석 당일에 휴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덕수궁 청주는 10월 4일에 대체 휴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인사말 문구 및 이미지 종류 정리 [지인에게, 친인척에게]
추석연휴 놀이종류 [전통놀이, 민속놀이] 정리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서울, 경기, 인천 등] 여행
서울 가볼만한곳 주요지역들은 어디로? [여행경로]

추석연휴 박물관, 미술관 공연 및 행사 일정 안내

전국 각지에 있는 국립박물관에서는 매년 추석 및 명절연휴에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추석연휴 공연, 추석연휴 행사 등을 통해서 국립박물관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행사명과 장소 및 행사내용에 대해서 아래 추석연휴 박물관, 추석연휴 미술관 어디서 하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표를 참고해 주세요.]

추석연휴 국립박물관들 행사 및 공연 일정 [문체부 출처]

다양한 추석연휴 행사 및 공연들이 있지만 가장 큰 공연과 행사는 국립민속박물관에서 하는 행사와 공연이 아닐까 합니다. 풍년을 축하하면서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2023년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 한마당 보름달이 떳습니다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때 평택농악, 영덕월월이청청 공연, 첫 수확을 축하하는 세시 체험등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국립박물관들에서 다양한 추석연휴 행사들을 진행하니 꼭 해당 내용들을 잘 확인해 보시고 가족들과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추석연휴 공연 및 행사 일정
추석연휴 박물관, 미술관 행사 일정 [문체부 제공]
추석 미술관 행사 일정
추석 박물관 행사 일정

▼ 관련된 글 더보기▼

추석연휴 해외여행 시 비용 및 경비 절약하는 방법은?

추석연휴 제주도 여행지 베스트 4곳은?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