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정보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사업장 발급 방법 안내

by 즐거운 하루이구요! 2024. 10. 1.
반응형

과세 및 비과세의 차이점은?[면세사업자와 일반사업자]

사업하는데 있어서 4대보험은 필수 입니다. 그래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사업장 발급이 필요한데 이게 처음인 분들은 다소 복잡해할 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체크하면서 발급해 보시기 바랍니다.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발급방법 안내]

4대보험은 4대 사회보험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통합 관리하고 있는 곳이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가 있는데 이곳에 접속하여 명부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첫 방문시 이용방법은 회원가입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사업장 인증서도 등록해야 합니다.

1. 로그인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 상단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해서 증명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선택 후 개인정보 동의에 대한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해야 넘어갑니다.

4. 사업장 선택 및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사업장선택은 현재 근무 중인 사업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발급하고자 하는 사업장))

(용도 및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는 주민번호가 필요없을 수 있기에 잘 체크해서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신청해서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사업장 명부를 발급 받게 됩니다.)

5. 신청 후 새로고침 후 접수번호를 확인합니다. 

(신청 하시고 새로고침을 하시면 접수하신 번호와 함께 처리중인 내역들이 나옵니다.)

6. 발급 명부 출력 하기 (이제 발급 받은 명부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참고사항으로 일용근로자 가입여부 확인하는 방법인데 일용근로자는 고용/산재 가입 여부를 '고용/산재 토털 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업장 관리번호'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에 -0이 붙은 형식으로 관리번호가 부여됩니다. 다만 다른 번호가 발행될 수 있으니 꼭 4대 사회 정보연계센터에서 관리번호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가입자 명부 사업장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설명드리는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빠르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니 어려움 없이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