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혈압 낮추는 방법 [원인, 증상과 좋은음식]

반응형

고혈압 미리 알고 예방해봅시다. 고혈압이 한번 생겨서 약을 먹게 되면 절대 끊을 수 없다고 합니다. 고혈압 증상이 없을 때는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고혈압으로 인해서 문제가 생기는 질환들로는 뇌졸중, 심장질환들이 있습니다. 매우 치명적이기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 잘 확인하시고 미리미리 예방해봅시다.

고혈압

고혈압이란?

고혈압이란 혈압이 정상 측정 범위에서 벗어나서 높은 상태로 고혈압의 정상 범위로 수축 100 ~ 140/ 이완 60 ~ 80을 보여야 합니다. 그러나 고혈압의 경우 140/90이상일 때 해당되는 것으로 혈압이 우리 혈관 속 흐르는 혈액에서 혈압이 높아지게 되면 흐름이 빨라지면서 동시에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들은 남성 비율이 높고 이것을 실제 피료하지 않는 분들 또한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침묵의 살인자' 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런 질환 미리 알고 예방해야 합니다.

고혈압 원인은?

고혈압 원인은?

고혈압이 생기는 원인은 가족력, 노화, 유전 등의 체직적 요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염분의 지나친 섭취, 스트레스, 활동량 부족, 술을 과하게 마시는 경우, 흡연과 같은 일상생활의 문제 등으로도 발병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증상들은?

 

[첫번째 고혈압 증상은]현기증 입니다. 혈압이 급상승하게 될 때 갑작스럽게 심한 현기증을 느낄 수 있다 합니다. [두번째 고혈압 증상]호흡곤란 그리고 가슴 두근거림입니다. 고혈압이 지속되다보면 심장이 비대해져서 관상동맥의 혈액 공급량이 부족해지게 됩니다. 이때 고혈인 경우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의 행동으로도 숨이 찬다던지 가슴이 두근거리는 현상들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두통 및 구역질]고혈압이 심하면 밤장을 설치기 일수고 구토나 두통이 심하게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증상은?

고혈압 낮추는법은?

첫번째는 스트레스문제 해결 만병의 원천이라고 말하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아드레날린이 분비되고 코르티졸이라는 호르몬이 활성화 되면서 혈압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이때 스트레스를 계속 받게 된다면 혈관 탄력이 낮아져서 혈압이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해소가 정말 중요합니다. 두번째 칼륨섭취 칼륨 섭취시 나트륨 배출이 되기에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서 핵심입니다. / 이외에도 고혈압 낮추는법으로 체중관리로 고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나트륨 줄이기로 신장질환, 심혈관질환 같은 것들로부터 노출되는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꾸준한 운동이 정말 중요하고 일주일 최소 세번 이상은 유산소 운동이 중요합니다, 다크초콜릿 섭취를 하면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큰 도움ㅇ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법

이외에도 고혈압 낮추는 또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종류들로는 [마늘, 양파, 당근, 가시오가피] 등의 음식들이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4고 집에서 할 수 있는 고혈압 응급 대처방법으로는 [지압해주는 것, 발등에 적신 수건을 올려주기] 등이 있습니다. 이유는 혈액이 정체되 있다면 계속 혈압이 높아지는데 발등에 10분정도 따뜻한 수건을 올리면 응급처치가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