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석 연휴 가볼만한곳 '가족나들이' 전국 전통시장 17곳 추천

반응형

추석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때는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그런데 가족들과 같이 있는데 어딜가는게 좋을까? 하면서 뭐 놀이공원? 아니면 전시관 공원? 이런곳을 생각하지만 그건 아이들과 같이 갈때 좋은 곳입니다. 어른들이 즐기기 좋은 곳은 아무래도 전통시장 같은 곳들이 아닐까? 하게 됩니다.

추석 선물 뭘사면 좋을까? 추석 선물 세트 추천

물론 축제도 많을거고 여행명소로 풍경이 멋진곳들도 많지만... 솔직히 추석날까지 그런곳에가서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보다는 전통시장 같은 곳에 가서 맛난 음식들을 맘껏 먹고 마시면서 떠들고 스트레스 푸는게 좋을지도요.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전통시장 17곳을 추천합니다.

추석명절에 인사말 문구 및 이미지 종류 정리
추석놀이 종류 뭐하고 놀지? [전통놀이, 민속놀이 등] 정리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은? [음식종류, 차림표] 지역별 차림상 방법
추석 기차표 예매방법 [코레일 추석예매, 승차권, 열차표] 안내

추석 연휴 가볼만한곳 '전국 전통시장'

[첫번째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전통시장] '유명한 관광지가 있는 전통시장' 우리나라는 푸른강산 멋진 풍경과 볼거리가 많은 관광지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그중에서 유명한 관광지가 있는 곳으로 고복자연공원, 연기대처비 공원이 있는 세종 전통시장, 이효석 문학관을 볼 수 있는 평창의 봉평재래시장, 순천만정원과 낙안읍성마을 등의 드라마 촬영세트장들이 있는 순천아랫장, 성산일출봉 이중섭 미술관등이 자리해 있는 제주도 서귀포의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이 있습니다.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전통시장

지금 설명드린 4곳은 관광지로도 매우 유명한 곳들입니다. 옛날 한번쯤은 여행을 가보셨을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현재는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알수 없습니다. 다만 해당 지역들을 추석 연휴에 가본다면 전통시장은 꼭 들러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곳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추석에 가족들과 여행가볼만한곳들 [여행, 행사 등]

[두번째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전통시장] '시장내에 볼거리가 많이 있는 전통시장' 전통시장은 그냥 먹거리만 판다? 또는 여러 찬거리들만 판다?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시장은 말그대로 현시대의 백화점을 옛날 시대의 백화점이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오랜 역사가 있는 전통시장일 수록 볼거리 또한 굉장히 많습니다.

다양한 원단, 한복, 의료 등과 같은 섬유관련된 제품들이 많이 있고 유명한 이색 맛집들이 많은 곳으로 유명한 대구 서문시장, 시장의 오랜전통과 건물 바닥에 연도가 적혀 있어 시장의 역사를 구경할 수 있는 광주의 1912송정역시장, 유명만화 캐릭터 그리고 작품들이 설치되어있는 부천의 역곡상상시장, 사라져가고 있는 시골의 대장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무주 반딧불시장이 있습니다.

추석연휴 가볼만한 여행지 전통시장은?

[세번째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전통시장] 먹거리가 많고 유명한 전통시장으로 전국에 알려져 있는 곳이 5곳 정도 있습니다. 한국의 유명한 먹거리가 많이 있고 빈대떡으로 외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서울 광장시장, 콩을 이용해서 고소한 손두부 비지 콩국물들이 유명한 대전의 한민시장, 30년 전통의 먹거리 골목에서 판매하고 있는 칼국수 그리고 돼지국밥이 유명한 울산의 신정상가시장 입니다.

추석연휴 가볼만한 전통시장은?

그리고 지역의 특산품들로 마늘을 활용해서 만든 마늘 떡갈비 및 흑마늘 빵등이 유명한 단양의 구격시장, 칼수제비 그리고 비빔 칼국수가 유명한 창원의 반송시장이 있습니다. 솔직히 전통시장을 찾아가는 이유는 먹거리 때문에 찾아가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맛집이 몰려 있는 곳이 전통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추석연휴 놀러가거나 갈만한곳으로는 당연 먹거리가 많이 있는 전통시장이겠죠?

서울의 먹거리가 많은 남대문시장 영업시간 및 주차방법

[네번째 추석연휴 가볼만한곳 전통시장] 요즘 수산물 관련해서 참 많은 이슈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수산물을 전혀 안먹을 수는 없기에 먹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수산물을 요리해서 판매하는 곳들에서 그래도 안심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하네요. 수산물로 유명한 전통시장 역시 전국에서 4곳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한국 전쟁부터 피난민들의 삶과 애환이 담겨져 있는 생선 어패류 건어물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부산의 자갈치시장 입니다.

추석에 가볼만한곳 전통시장들

그리고 서해안에서 갓 잡은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인천의 석바위시장, 서해안의 수산물들로 만든 젓갈들이 굉장히 유명한 보령의 중앙시장, 포항의 명물로 알려져 있는 과메기, 생선등을 넣어서 만든 구룡포식의 국수를 맛볼 수 있는 포항의 구룡포시장이 있습니다.

부산의 먹거리 많은 부산진시장의 영업시간과 휴무 및 주차장 이용방법

한국의 전통시장은 해외의 시장 문화와는 다소 다르게 청결적인 부분에서 매우 신경쓰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국인의 특유의 깔끔성으로 인해서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나 취급하는 곳들 역시 청결을 신경쓰는 곳들이기도 합니다. 물론 시장이니 만큼 엄청난 청결을 유지하는 곳들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장통에서의 청결이 이정도면 괜찮지 않을까요? 이런 전통시장 추석연휴 가볼만한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가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 관련된 글 더보기▼

추석연휴 제주도 여행지 베스트 4곳은?

해외여행시 비용 및 경비 절약하는 방법은?

서울 가볼만한곳 주요지역들 [당일치기여행, 밤데이트여행, 부모님과의 여행] 어디로?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