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피해를 당하면 빠르고 신속하게 은행에 연락해서 피해를 최소화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각 은행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속히 계좌 지급정지를 요청하는 방법 그리고 피해 신고를 접수할 수 있어야 하고 추가로 경찰에 피해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아래 주요 시중은행과 지방은행, 인터넷은행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사기 피해 신고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 시중 은행 고객센터 및 신고방법
◆ 기업은행 (IBK 기업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2566 / 1588-2588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사기 피해 사실을 알리고 계좌 지급정지를 요청하세요.
- 온라인뱅킹이나 모바일 앱에서 사기 계좌 지급정지 메뉴를 이용해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경찰서에 피해 신고 접수 하고 경찰서에서 발급하는 수사협조 요청서를 은행에 제출합니다.
◆ 하나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하나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1111 / 1588-1111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에 전화 후 사기 피해 사실을 알리고 계좌 지급정지 요청합니다.
-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지급정지 신청' 메뉴를 통해서 직접 신고 가능 합니다.
- 경찰 신고 후 접수해서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합니다.
◆ 신한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8000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를 통해서 사기 피해 신고 접수 후 계좌 지급정지 요청하세요.
- 신한은행 모바일 앱에서 '사기피해신고' 메뉴를 통해서 신고 할 수 있어요.
- 경찰서에서 피해 신고 접수 하고 수사 진행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 농협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농협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1-3000 / 1522-3000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계좌 지급정지 및 피해 신고를 합니다.
- NH 농협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사기피해 신고' 메뉴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경찰서에서 신고하고 관련 서류를 제출합니다.
◆ 우리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5000 / 1599-5000 / 1533-5000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즉시신고: 사기피해 의심 시 지체 없이 우리은행 고객센터에 연락해 지급정지 요청
- 경찰서에 신고해서 관련 서류를 제출하세요. [112 / 1332(금융감독원)]
- 모바일 및 홈페이지에서 [사고신고] &[단말기지정서비스] 신고 진행
◆ 국민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국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999 / 1599-9999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 전화로 접수 후 계좌 지급정지 요청
- KB 모바일뱅킹 앱에서 '사기피해신고'를 직접 접수 가능합니다.
- 경찰 신고 접수 후 은행 관련 서류 제출
◆ SC 제일은행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제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1599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 전화 후 계좌 지급정지 요청 후 사기 피해 신고
- SC제일은행 모바일 앱에서 '지급정지 신청' 기능을 이용하세요.
- 경찰 신고 후 관련 서류 제출
▶ 인터넷 은행 고객센터 및 신고방법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99-3333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에 계좌 지급정지 요청
- 카카오뱅크 앱에서 '사기신고 및 지급정지' 메뉴 이용으로 신고
◆ 케이뱅크 고객센터 및 사기피해 신고방법
● 케이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1522-1000
● 사기피해 신고방법 안내
- 고객센터 전화 계좌 지급정지 요청
-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사기신고' 메뉴를 통해 신고
▶ 지방은행 고객센터
- 부산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6200
- 대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5050
- 광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6666
- 제주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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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기피해 신고 시 유의 사항은?
- 지급정지 처리 속도는? 사기 피해를 입으면 그 즉시 은행에 연락해서 지급정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래야 빠르게 해결 될 수 있고 2차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경찰서 신고 필수이며, 신고 이후에 경찰서에서 수사 협조 요청서 등의 서류를 발급 받아야 은행에서 처리가 가능하니 꼭 참고하세요.
증거확보를 해야 합니다. 모든 사기꾼들은 증거를 남깁니다. 이체내역, 대화내용, 문자 메시지 등에 대한 모든 증거를 모아야 합니다. 그리고 제출해야 범인을 잡을 수 있습니다.
▶ 은행 관련 포스팅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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