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 여행' 위한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정리

반응형

달러환전싸게하는방법

해외여행 계획은 잘 짜고 있으신가요? 가을이나 겨울에 떠나는 여행은 또 색다릅니다. 그런데 국내는 몰라도 해외여행을 갈때 항상 걱정되는 것이 달러 환전입니다. 물론 여행 지역의 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달러로 환전을 해놓고 해당 지역에서 환전하는 것이 더욱 좋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해외 여행을 가면 화폐 사용말고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범죄예방을 위해서 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중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잘 인식 하셨다면 말이죠. 신용카드 해외결제 카드수수료 할인 방법 게시글을 확인해 보시고 수수료 적게 내시면 카드이용에 매우 좋습니다.

또 해외에서 카드사용할 때 꼭 아셔야 하는 것이 해외원화결제서비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것을 모르면 수수료 때문에 이중 지출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외여행할 때 해외원화결제서비스 차단방법 및 카드수수료 지출 막는법 게시글 내용을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해외여행시 달러사용도 중요하기에 달러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도 안내합니다.

해외여행 비용절약방법 및 여행경비 절약하는 방법 안내
여행작가 되는법 및 여행작가 수입과 하는일들은?
여권 유효기간 만료 6개월 사전 알림서비스 신청방법은?
여권발급 할때 필요한 준비물 및 아기여권 발급방법은?

해외여행 달러환전싸게 하는법 안내

[첫번째 은행에서 환전해야한다] 해외나갈 때는 미리 은행에서 달러를 환전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단! 은행에서 환전을 하게 되면 주거래 은행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상황이 발생해서 주거래 은행에서 못하기도 하지만 이때는 꼭 환전 당시의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는 은행으로 찾아가시는 것이 달러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의 가장 기초 입니다.

환전 계산기 사용하기

달러 환전을 위한 [은행 환전시 수수료 절약하는 방법] 참고하세요.

1. 고시 환율이 싸고 환율 우대를 많이 해주는 은행을 찾으셔야 합니다. [환율우대 받는법]으로 찾기

2. 환전하실 금액이 많지 않다면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꼭 은행별 비교합니다.

3. 환전우대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이용합니다. (은행별 쿠폰 알아보기)

4. 은행별로 진행하는 환전 이벤트를 이용합니다. (매번 이벤트가 달라지니 여행시기에 맞춰서 이용) 그리고 환전 금액에 따라 여행자보험 무료가입 또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라던지 추첨등으로 경품 증정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이 존재 합니다.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달러환전

[두번째 인터넷뱅킹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해외여행을 간다고 은행에가서 달러 환전하려면 퇴근시간부터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바쁜일상생활에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오잉? 그럼 환전하는 돈은 어떻게 받나?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환전은 우대쿠폰이 없다고 하셔도 30 ~ 50% 정도의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으로 환전을 신청하면 문자를 통해서 신분증을 챙겨 지정한 날짜에 방문해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수령장소도 공항 지점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즉 미리미리 하면 출국날 공항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단점에서는 인터넷 뱅킹으로 환전을 신청하고 취소를 하게 되면 돈을 돌려받기까지 시간이 오래걸리게 됩니다. 최대 6일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취소시 신청 했던 날이 아닌 취소를 한 날의 환율에 따라 계산이 되는 것이기에 혹여나 환율이 내려간 상황이라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달러 파는 방법 및 달러 투자방법 정리

[세번째 모바일 어플을 활용하는방법] 은행들마다 모바일 어플이 있습니다. 이런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달러 환전 싸게 하는방법으로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모바일 환전의 경우 우대 쿠폰이 없다하여도 환율우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어플로 환전을 하면 하루 100만원 한도 내에서 달러, 유로, 엔화를 최대 90%까지 그리고 이외의 나라 화폐들은 40 ~ 5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합니다.

모바일 어플로 달러 환전을 하게 되면 인터넷 환전과 동일하게 수령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은행들마다 환전에 대한 기준 또는 금액이나 이용방법등에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모바일 환전도 인터넷 뱅킹 환전과 마찬가지로 신청 후 취소시에는 똑같은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은행환전 및 은행어플 달러환전

[네번째 증권사를 통하여 환전하는방법] 증권사로 달러를 환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 각 증권사들마다 환전 우대는 상이합니다. 그러나 최대로 95%까지 우대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적용환율에서는 그날에 따라서 고시환율이 적용되어 환전되기도 합니다.

[다섯번째 사설환전소 활용을하는방법] 사설환전소의 경우 일반 은행들보다 환율우대가 좋다고 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사설환전소에서 직접 환전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설 환전소의 경우 명동, 동대문 쪽에 밀집되어있으며 시중 은행들보다 평균적으로 환율이 좋기도 합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사설환전소에 방문하기 전 시중 은행의 환전센터와 비교를 꼭 해보시고 하셔야 합니다 환전소들마다 취급하고 있는 통화와 금액의 종류가 다르기에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사전조사는 필수 입니다. 또 적은 돈을 환전하는 경우에는 시간적비용과 교통비가 더 지출이 될 수 있는 점에서 시중은행에서 환전하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해외주식 증여신고 하는 방법 [해외주식 양도세]절세방법

[마지막 공항에서 환전하는방법] 해외여행을 가려할 때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으로는 솔직히 공항에서 환전하는 것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여행전에 환전을 미쳐 못한경우에는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싸게 하는 달러 환전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공항 환전소의 경우 운영시간이 길면서 임대료 및 관리비도 있기에 이런 부분을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환전수수료가 들어가게 된다는 것을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즉 달러환전에 대한 수수료할인 혜택이나 할인율이 적은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솔직히 미리 은행에서 환전 또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미리 환전해서 공항 은행에서 환전된 돈을 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달러환전 싸게하는법

▼관련된 글 더보기▼

제주도 여행 베스트 4곳 가볼만한곳 추천

저가항공권 및 저렴한항공권 구매방법은? [항공권 싸게사는방법]

그리드형